전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전일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학년도 전일과학축전 안내
작성자 이성훈 등록일 23.05.25 조회수 388
첨부파일

전일 과학 축전

♠ 목 적  

.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영역을 상호 연계시키고, 선행지식 활용 및 융합하는 과정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협력에 의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한다.

. 문제 해결을 위한 설계-제작 과정에서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능력과 과학적 탐구의욕을 고양하고, 감성적 체험을 경험하게 한다.

. 21세기형 글로벌 리더의 필수 요건인 도전정신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방 침

. 문제 해결을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영역의 접근성에 기초하여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팀 내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최적의 융합 방법을 선택한다.

. 21으로 짜인 학생들이 정보 교환-설계-제작 단계의 전 과정을 협동하여 진행하며, 결원이 발생할 경우 참가 자격을 박탈한다. , 불가피한 불참 사유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주최 측에서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참가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영역 간 융합 과정과 산출물을 작품설명서 발표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참가 대상

. 참가 팀의 구성 : 21(본교 학생으로만 구성)

서류 제출

. 2023531() 16:30까지

1학년: 이정관, 정주하, 2학년: 유효종, 유명한 3학년: 이성훈, 김소희 선생님께 제출

이전글 2024학년도 (제20회) 전일과학축전 안내 +본선준비물 추가
다음글 2023학년도 독서한마당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