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 열권의 책 프로젝트, 사제동행 멘토멘티 활동 계획 및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4.08.20 조회수 205
첨부파일

열권의 책 홍보지

[열권의 책, 프로젝트] 사제동행 멘토멘티 활동 개요

 

1. 활동 주제: 4차 산업혁명

 

2. 활동 일시: 2024.8.21.(수) ~ 12.12.(목)

 

3. 활동 차시

 

1차 활동

·진로 연계 독서 목록 작성 및 문헌 조사 연구

·진로 연계 멘토 교사 지도 조언 및 연계 활동

2차 활동

·팀별 탐구 주제의 심화 이해 및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멘토 교사 지도 조언 등 보고서 작성

3차 활동

·활동내용 기록 정리 후 팀별 토론과 의견 교환.

·멘토 교사 지도 조언, 보고서 작성

4차 활동

·프로젝트 발표회 실시 및 평가

·자체 평가와 반성, 생활기록부 입력(담당교사-담임교사 인계)


4. 세부 일정

 

일 정

내 용

1

참가 신청서 제출

· 4인으로 팀을 구성하고, 프로젝트 활동 주제 결정

· 팀별 신청서 제출: 821()~26()

· 주제: 4차 산업혁명

· 소주제: 과학, 역사, 정치, 경제, 사회, 예술, 수학, 문화, 문학 등

예시) 4차 산업혁명과 법률

4차 산업혁명과 교육

2

오리엔테이션

· 선정 학생 발표: 830()

· 오리엔테이션: 92() 점심시간 2층 늘채움도서실

· 진로 탐구 도서 10권 선정 및 활동 계획 안내

3

멘토멘티 활동

· 활동일정: 830() ~ 1212()

· 멘토교사와 멘티학생이 토의, 토론, 조사, 탐구활동 및

진로 연계 활동을 하며 주제에 대해 심화 탐구함.

· 보고서 작성 및 자체 평가, 반성-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

4

탐구보고서 제출

· 1128()까지 담당교사(황아람)에게 제출(리로스쿨 제출)

5

탐구보고서 발표

· 1212() 6,7교시 도서실 (추후 재공지)

6

우수활동팀 선정

· 최우수팀 1, 우수팀 2팀에 상품권 수여

7

활동자료집 제작

· 활동 보고서를 모아 자료집을 제작 활용

 

5. 대상: 전라고등학교 1,2학년 신청자 및 교사(팀구성: 학생 4명, 교사1명)

   

6. 신청: 도서실에 신청서 제출(신청양식-첨부파일 참조), 8월 26일 월요일까지 제출

   * 10팀 내외 선정, 인원 초과시 활동 계획서 작성 여부 및 심사로 팀 선발

   * 타 프로젝트 활동과 같은 주제로 참가 불가

   * 지도교사는 해당 학생 구성원이 직접 섭외하고 신청서에 서명을 받아 제출

   * 활동 계획서는 신청서 제출시 함께 제출, 의무 제출은 아님. 단, 인원 초과시 작성 여부로 팀 선발함.

 

7. 문의: 늘채움 도서실 사서선생님

 


 

이전글 2024년도 전라고등학교 조리실무사(대체인력) 채용 공고
다음글 2025 대입 수시 지원을 위한 고3 학생부 종합전형 전문 상담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