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요알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 접수 안내(졸업생 필독!!)
작성자 이창환 등록일 24.08.14 조회수 301
첨부파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관련 사항을 안내합니다. 

전라고등학교 졸업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원서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숙지 요망)

 

1. 원서 접수 기간 : 2024.08.22.(목) ~ 09.06.(금) 16:0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안정적인 접수 업무를 위해 가급적 접수 기간 마감일 1일 전(09.05.(목)까지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8.27.(화) ~ 8.30.(금)은 본교 3학년 2학기 1차고사 기간이므로, 14시 이후에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불가피하게 이 기간 동안 접수해야 하는 경우 사전에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대기 시간 단축 및 원활한 접수를 위해 사전 문의 필수!!


2. 원서 접수 장소 : 본교 4층 전라샘터3(3학년 교무실) (문의전화 : ☎ 063-251-4905)

 

3. 원서 접수 대상 : 본교 졸업생 중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자


4.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1)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 mycsat.re.kr(클릭 시 연결됨.)

  2) 사전입력 홈페이지 입력 운영기간(접수 마감 3일전 까지) 2024.08.22.(목) ~ 09.03.(화)

  3) 이용방법 

    가) 회원가입

    나)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다) 접수 장소(전라샘터3)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4) 접수절차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 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5)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을 원하지 않을 경우, 접수 장소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가능

     ( 단,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하는 경우에는 여권용 규격사진 실물 2매가 필요함. )


* 중요 [제출서류 ]

5. 공통 제출 사항

  1) 응시 원서 1(원서 접수처에서 출력)

  2) 사진 2(응시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을 한 경우 여권 사진 실물 2매 필요 없음. )

      원서접수 기준 6개월 이내(2024. 2. 23.이후)에 촬영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 사진     

      (가로3.5×세로4.5)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 3.2~3.6이어야 함

       ※ 머리카락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리거나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됨.

       ※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S/W를 통한 원판 변형 금지함.

       ※ 사진 바탕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고 테두리가 없어야 함.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사진 업로드사진 제출 생략

  3) 응시수수료(원서접수시 납부)

선택 영역 수

4개 영역 이하

5개 영역

6개 영역

응시수수료()

37,000

42,000

47,000

      ( ★ 납부 방법 : 계좌이체 )

 

  4) 응시수수료 면제 대상원서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에 의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보장시설수급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자), 

      법정차상위계층(장애인연금,장애수당,자활근로,차상위본인부담경감,차상위계층 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해당

      하는 자),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의한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 ★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


6. 응시 원서 접수 방법 및 절차(첨부파일 참조)

  1) 전화로 방문 시간 사전 예약 (☎ 063-251-4905)

  2) 본교 4층 전라샘터3(3학년 교무실)에 직접 방문하여 대면 접수 

  3) 신분 확인: 신분증 지참(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용)

  4) 응시원서 작성 및 확인

  5) 응시 수수료 납부(계좌이체)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mycsat.re.kr(클릭 시 연결됨.)을 이용하여 기초자료를 개별 입력한 후에, 

    접수처에 방문하셔서 접수하면, 빠르고 편리합니다. 

    -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사용 시, 사진파일을 직접 업로드하므로, 여권용 사진 2매도 지참할 필요없음. 


★ 대리접수 :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대리접수 대상자 :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접수기간 내내), 해외 거주자, 기타 불가피한 경우 

   대리접수서약서(붙임의 서식 활용) 증빙서류(복지카드, 수감확인서, 군복무확인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서 등) 제출

   ※ 응시 원서의 대리 제출은 지원자의 직계가족 등에 한하며, 원서 제출 시 응시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를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접수처에서 확인


★ 수험생 예비소집(수험표 배부): 2024.11.13. 오전 10시 전라샘터3


 관련 문의 및 사전 방문 예약 : ☎ 063-251-4905 


(공개, 홈페이지 수정 게시 요청)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안내(전북)




이전글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자료 안내(2024.8.22.(목)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 훈련)★
다음글 2025학년도 전북특별자치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