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차 온라인개학 원활한 시작
작성자 *** 등록일 20.04.17 조회수 391
첨부파일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숙자)2차 온라인 개학을 맞아 학교별 원격수업을 살펴보고, 현장의 준비 상황과 지원 현황을 확인하였다.

관내 초등학교는 그동안 416일 온라인 개학을 위해 가정 내 원격 수업 지원을 위해 PC 등 스마트 기기를 파악하고 대여하였으며,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자체 연수를 실시하여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학습꾸러미를 책자로 제작해 우편, 가정방문으로 전달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해 왔다.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 첫 날이라서 e학습터 접속 등의 어려움은 있었으나 개학식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와 선생님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개학식 영상을 만들어 올리기도 하고, ZOOM을 이용한 쌍방향 실시간 수업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등 걱정과 달리 차분한 수업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출결확인과 수업은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클래스123, 에듀넷, 구글 클래스룸 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운영되고 피드백을 받고 있다. 또 출결이 어려운 상황의 학생을 위해 대체학습을 마련하고 전화 상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완주교육지원청은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확보와 플랫폼 과부하를 줄이는 서버 확보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함께 고민하며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원들과 같이 노력하고자 한다

이전글 완주지역 아동, 청소년을 위한 긴급생계비 지원
다음글 2020 완주 학생생활교육 인성인권부장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