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책으로 생각하고 토론하는 초,중학생 어울림독서토론교실 운영
작성자 정다운 등록일 20.08.11 조회수 404
첨부파일
null
null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에 걸쳐 관내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어울림독서토론교실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독서토론교실은 미리 배부한 도서 2권 ‘검은 후드티 소년(이병승, 북멘토)’과 ‘기억전달자(로이스로우리, 비룡소)’를 활용하여 읽고, 학생들이 생각하여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의견을 나누며 그 생각들을 종합하여 내 생각을 글로 쓰고 표현하는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러 사람이 각각 의견을 말하며 논의하는 토론의 본래 의미처럼 경쟁하지 않고도 의견을 교류하며 이해하는 비경쟁 독서토론 기법을 적용하여 운영하고자 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평소에는 찬반토론을 많이 해보고 익숙했지만, 책과 시사적인 이슈에 맞게 주제와 질문을 직접 만들고 친구들의 다양한 시각도 접해보며 내 생각이 더 커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간단한 소감을 전했다.

군산교육지원청 박일관 교육장은 “이번 어울림독서토론교실을 통해 찬반으로 나누어 의견을 나누는 것보다 서로 어우러지며 내 생각을 만들어내고, 다양한 학생들과 의견을 교류하고 생각함으로써 책 한 권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보는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방학을 실속있게! 방학을 알차게! 실천하는 특수교육대상 형제자매 지원 방학 프로그램 '방실방실 웃어보자' 운영
다음글 방학특집 "엄친아 모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