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방학특집 "엄친아 모여라!!!"
작성자 최은주 등록일 20.08.11 조회수 370
첨부파일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8월 13일(목)부터 8월 19일(수)까지 군산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방학특집 학부모교육 “엄마아빠랑 친한 아이 인문학주간”을 운영한다.

일명 “엄친아 인문학주간”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인문학강의에 참여하여 서로의 관심사와 생각을 나누고 더욱 친밀하게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강의주제는 부모는 물론 초,중,고 학생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들로 구성되어 총 5일간, 5회의 강좌로 진행된다.

8월 13일(목) 첫 강의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는 김도윤작가(필명 갈로아)의 도서명과 동일한 제목인데, 작가가 어린시절부터 쌓아온 곤충 덕후의 자질을 바탕으로 웹툰작가로서의 성장과정 등의 이야기와 곤충의 진화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8월 14일(금)에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수력발전기를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대체에너지를 확대하고자 노력하는 박혜린(이노마드 대표), 8월 17일(월) 털복숭이 과학자로 널리 알려진 국립과천과학관의 이정모관장, 8월 18일(화) 대중음악을 통해 우리 사회를 통찰하는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 9월 19일(수) 역사를 통한 깨달음과 동북공정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해온 조법종교수(우석대 역사교육학과) 등 다양한 인문학사고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박일관 교육장은 “유난히 짧은 여름방학 기간이지만,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강좌를 통해 우리 사회를 새롭게 바라보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null
이전글 책으로 생각하고 토론하는 초,중학생 어울림독서토론교실 운영
다음글 어머니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동아리 '꽃맘(MOM)'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