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결핵예방 가정통신문
작성자 이미송 등록일 17.05.22 조회수 209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의료인 및 일부 학교에서 결핵환자가 발생하여 학부모님의 우려가 큰 상황으로 저희 학교에서는 결핵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2~3주 이상의 기침이나 가래, 피로감, 체중감소, 미열, 흉통,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학교 보건실로 알리고 가까운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결핵 검진을 받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사

결핵은 전염력이 있는 결핵환자의 기침을 통해 감염되는 호흡기 감염병 입니다. ·고등학생에게 학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결핵감염은 건강한 학업생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은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다른 호흡기질환에서도 관찰되므로,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결핵을 의심하고 결핵검사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결핵,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기침예절 실천

오랜 시간동안 한 장소에서 생활하는 중·고등학생들은 결핵감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기침예절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합니다.

기침, 재채기 후에는 반드시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어야 합니다.

 

결핵예방접종(BCG접종) 바로 알기

결핵예방접종(BCG접종)은 소아의 중증 결핵예방을 위해 접종하는 것으로, 예방접종만으로 결핵이 평생 동안 예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개인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고,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결핵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결핵ZERO : http://www.tbzero.com / 결핵바로알기 : http://tbfree.cdc.go.kr

이전글 미세먼지 주의(가정통신)
다음글 2017 응급처치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