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GMO주제 소논문 작성 김승환교육감 인터뷰
작성자 양종현 등록일 17.09.22 조회수 471

전북여고 학생 GMO주제 소논문 작성 김승환교육감 인터뷰_학교 급식 GMO식재료_전북교육청 학교 급식 GMO식재료 사용 금지_Non-GMO 안전성 소비자 선택

2017.08.02. 16:21

전북여고 1학년 학생 3명이 저를 찾아왔습니다.

GMO를 주제로 하는 소논문을 작성하는 데 저를 상대로 하는 인터뷰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경기도와 서울 등 몇 개의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GMO 식품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북교육청은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인터뷰의 목적이었습니다.

전북교육청도 이미 GMO 식품이 학생들이 먹는 음식물의 식재료로 쓰이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있다는 말을 하면서 그 실상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선진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콩, 옥수수 등에서 유전자변형식품인 경우 반드시 GMO 표시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GMO 식품을 이용할 것인지 non-GMO 식품을 이용할 것인지 선택은 소비자가 하는 것입니다.

다만, GMO 식품에 대해서는 그 표시를 명확히 하도록 함으로써 생산자의 의무 이행을 엄격하게 강제하고 있습니다.

그런 나라들에 비하면 우리나라는 GMO에 대한 아무런 대책도 없는 나라입니다.

일부 기초지자체에서 GMO 식품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하지만, 그 효과는 선언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국가 차원의 입법적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 길은 요원합니다. 최소한의 문제 의식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전글 황박사안경원(반월점) 안경구입쿠폰 및 3학년수험생 격려
다음글 순득장학금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