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경찰청, 도내 323개교 동시 ‛학교폭력 근절 ‚ 캠페인 개최
작성자 양종현 등록일 15.03.02 조회수 772
전북경찰청, 도내 323개교 동시 ‛학교폭력 근절 ‚ 캠페인 개최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홍성삼), 2일 오전 07:40~08:30경 신학기 개학을 맞이하여 전북지역 총 323개교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을 비롯 관계기관 및 협력단체 3,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일제히 실시했다고 밝혔다.

홍성삼 전북경찰청장은 학교폭력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여산로 전북여고에서 학교장 및 교직원, 청소년지도위원회, 생활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 시민경찰 등 협력단체 90여명과 함께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전북여고 또래지킴이 학생들이 직접 친구들에게 우정의 밧데리(사랑의 밧데리 개사)’ 노래를 율동과 함께 선보이고, 방송반과 청장님의 그 시절의 학교폭력이 궁금합니다인터뷰, 항상 웃는 얼굴로 친구들을 대하라는 의미의 대형 스마일 배지 전달식’, 학교폭력 없는 전북여고를 소망하는 스마트하게 학교폭력! 려버려풍선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전북경찰청에서는 3월부터~4월까지 2개월간 학교폭력 집중 관리 기간 운영 중이며, 학교폭력 위험도에 따른 학교별 맞춤 관리, 학교 내외 폭력 서클 첩보 수집 및 집중 단속, 지역사회 합동 예방 활동을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홍섬삼 전북경찰청장은 아침 일찍 행사에 참석해주신 관계기관 및 협력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올해에도 선제적 예방활동과 더불어 시기별테마별 다양한 근절활동으로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전라북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안전교육 핸드북 활용 '안전한 학교 건강한 교실'
다음글 2014 연말불우이웃돕기 캠페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