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20년 1학기 고2 사회문화(40점) 수행평가 방향 입니다.
작성자 노재현 등록일 20.03.03 조회수 154

사회문화(40) 수행평가 방향

. 과정중심평가(20)

수업 중 활동 내용을 성취 기준을 근거로 한 루브릭 평가를 실시함.

루브릭 평가

평가 요소

5

4

3

2

활동지 작성 활동

(자기관리역량,정보처리역량)

교사가 제공한 학습 자료의 항목을 풍부하게 모두 작성하고, 활동지를 보관하면서 수업에 유용히 활용한다.

교사가 제공한 학습 자료의 항목의 대부분 작성하고, 활동지를 보관하면서 수업에 유용히 활용한다.

교사가 제공한 학습 자료의 항목의 일부 작성하고, 활동지의 일부를 보관하면서 수업에 활용한다.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면 학습 자료의 내용을 작성하고, 활동지를 보관하면서 수업에 활용한다.

모둠별 협력 활동

(공동체 역량)

모둠원 간 소외되는 학생 없이 적극적으로 수업준비(모둠구성), 활동시 또래 학습 도움을 통해 우수한 결과물을 완성한다.

모둠원 간 협력을 통해 수업준비(모둠구성)하고, 모둠별 적절한 활동 결과물을 완성한다.

모둠원 간 협력을 통해 모둠별 일부 활동 결과물을 완성한다.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면 모둠원 간 협력을 하고, 결과물을 완성해 갈 수 있다.

질문, 발표 활동

(의사소통역량,창의적사고역량)

수업과 관련된 질문(구두, 문서) 및 발표(비록 틀린 내용이 있더라도)적극적(참여카드도달여부로 확인)으로 참여한다.

수업과 관련된 질문(구두, 문서) 및 발표(비록 틀린 내용이 있더라도)적절히(참여카드도달여부로 확인) 참여한다.

수업과 관련된 질문(구두, 문서) 및 발표(비록 틀린 내용이 있더라도)일부(참여카드도달여부로 확인) 참여한다.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면 질문 및 발표 활동을 수행해 갈 수 있다.

수업 준비 활동

(자기관리역량,

공동체 역량)

교과서 및 수업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빠짐없이 준비하고, 수업 활동에 적극 협조한다.

교과서 및 수업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적절히 준비하고, 수업 활동에 협조한다.

교과서 및 수업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일부 준비하고, 도움을 받으면 수업 활동에 협조한다.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면 수업 자료 준비 및 수업 활동에 협조한다.

루브릭 평가에서 19~20=> 20 17~18=> 19 15~16=> 18

13~15=> 17 10~12=> 15 5~9=> 14

5점 미만 => 출결상황, 미제출여부, 수업협조 여부 고려(10~13점 부여)

. 도서 및 영상 활용 감상문 작성(10점 만점<6~10> 미작성시 5)

. 사회문화 교과 지식 평가 (10) <자세한 사항은 별도 지식 평가 계획에 의거함.>

병결, 공결 등 정당한 사유로 결석 시 => 해당 수업 관련 자료 읽고, 활동지 작성 후 제출

별도 서식에 의거한 독서 감상문 (10)

교과 지식 평가 (10)

(전학옴) 등으로 인한 수행평가 불참 시 => 해당 수업 관련 자료 읽고, 활동지 작성 후 제출

별도 서식에 의거한 독서 감상문 (10)

교과 지식 평가 (10)

cf) 수업의 바람직한 태도가 요구되지만 지속적으로 수업 방해 시 수행평가 점수에서 감점.

이전글 2020년 정치와 법(4.15 총선 관련) 정치와 법 교과서(3단원 정치 과정과 참여 / 주제2 민주정치와 선거제도) 내용 정…
다음글 2019학년도 2학기 1차고사 세계사 (2학년)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