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및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산북스-전북사대부고 1억 상당 도서기증식 체결
작성자 장경호 등록일 18.11.07 조회수 115
첨부파일


다산북스(대표 김선식, 9회 졸업)는 청소년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해 모교인 전북사대부고(교장 김융곤)1억 상당에 해당하는 도서 7,000여권을 기증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17()에 전북사대부고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는데, 도서 기증을 통해 사회 공헌을 꾸준히 실천해온 다산북스 김선식 대표의 특강도 있었다. 이 자리에서 김선식 대표는 독서야말로 삶의 자양분을 끊임 없이 공급받을 수 있는 원천이다는 말과 함께 학생들에게도 다양하고 균형 있는 독서를 통해서 자아를 실현하고 나아가 공동체의 삶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평소에도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전북사대부고의 김융곤 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교에 책 읽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며, 삶의 가치를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한편 전북사대부고는 아침 독서시간을 활용하여 한 학기 동안 백범일지 읽기를 통해 백범정신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번의 도서기증을 계기로 다산 정신을 독서 주제로 삼아 다양한 독서토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도서 및 문화활동 지원을 약속한 다산북스와의 협약을 통해 전북사대부고의 독서교육이 한층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xml:namespace prefix = "o" />

<xml:namespace prefix = "v" /><xml:namespace prefix = "w" />

이전글 PBL 오디오북과 함께하는 장애공감부스 운영
다음글 2018년 사회과 사제동행 답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