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및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18년 사회과 사제동행 답사 실시
작성자 송봉준 등록일 18.11.06 조회수 117
첨부파일

1. 일시 : 2018년 11월 3일 (토)

2. 답사지 : 충청남도 서산, 태안 일원

3. 참여학생 : 희망학생 30명

4. 인솔교사 : 송봉준, 박재규, 박세훈

2018년 11월 3일 토요일, 사회과 사제동행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답사는 충청남도의 서산시와 태안군에 있는 개심사, 해미읍성, 굴포운하, 신두리로 향했습니다.

오전 8시에학교를 출발하여 개심사 - 해미읍성- 굴포운하 - 신두리 해안사구의 순으로 답사하고 오후 8시에 돌아왔습니다.

개심사에서는 과거 건축양식을 확인하며 우리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친환경적인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고, 해미읍성에서는 읍성이 현 위치에 설치된 이유와 그 목적에 대해서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굴포운하의 굴착흔적을 바라보면서 과거, 조운로를 포기하고 육지에 물길을 내려고 했던 절박함을 조금이나마 생각해보았고, 신두리에서는 넓은 해안사구의 형성에 바람의 방향, 해안의 경사도와 조수간만의 차이뿐만 아니라 해안에 사는 조그만 게들까지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답사지 이동 중간중간에 진행했던 퀴즈풀이와 해미읍성에서의 보물찾기는 답사현장으로의 집중도와 재미를 배가시켜주었습니다. 또한, 현장답사로만 끝나지 않고, 사전조사한 팀별 주제를 더욱 연구해서 탐구활동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무사히 함께 해준 우리 학생들과 도움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다산북스-전북사대부고 1억 상당 도서기증식 체결
다음글 2018년 사회과 사제동행 답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