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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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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교육(7월)
작성자 김애실 등록일 20.06.26 조회수 198

  

  

1. 집중력을 키워주는 놀이를 한다.

아이의 집중력은 유치원 수업의 기초가 된다. 정서가 불안하고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왔다 갔다 하는 아이는 수업을 방해하며 다른 아이에게도 피해를 준다. 3~4세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약 10여분 정도. 아이가 이 정도의 집중력을 가지고 있는지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길러주는 것도 필요하다. 집중력을 키워 줄 수 있는 놀이로는 블록놀이, 구슬 끼우기, 퍼즐 맞추기, 색깔 찰흙놀이, 동화책 읽기 등이 있다.

 

2. 학습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가르친다.

주변사물의 이름을 바로 알고 있는지, 간단한 색깔 정도는 구분하는지, 1,2,3 정도의 개념은 있는지, 크레파스를 쥐고 줄긋기를 할 수 있는지 점검하고 친구들 이름 중에서 자신의 이름 정도는 구별할 수 있도록 반복해서 교육할 필요가 있다.

3. 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준다.

집에서의 생활은 불규칙하기 쉽다. 자고 싶을 때 자고, 먹고 싶을 때 먹고, 놀고 싶을 때 노는 생활은 곤란하다. 방학동안 규칙적인 훈련이 안 된 아이는 개학했을 때 적응하기가 어렵다. 방학 중에도 정해진 시간에 자도록 하고, 일어나서 씻고 이 닦고 먹는 등의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붙여주는 것이 좋다

 

 

4. 이름과 전화번호는 외울 수 있도록 한다.

자신의 이름, 나이, 전화번호, 유치원 이름, 엄마 아빠 이름 , 가능하면 주소까지도 외울 수 있도록 교육한다. 주소의 경우는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무슨 동이나 아파트 이름정도만이라도 외우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친구를 사귀는 데도 필요한데 적어도 이름 정도는 친구들 앞에서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5. 폭력에 대한 올바른 지도가 필요하다.

흔히 대부분의 엄마들은 자기 아이가 다른 아이를 때리면 아이들은 싸우면서 자란다고 자위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때리는 것은 나쁜 것이고 어떤 경우에도 해서는 안 된다고 엄하게 가르쳐야 한다. 특히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에서 폭력적인 아이는 문제아로 보여 지기 때문에 아이에게도 좋지 않다.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없다면 당연히 유치원생활도 힘들기 마련이다. 따라서 친구를 잘 때리는 아이는 선생님과 자주 상담하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에 대한 세심한 지도가 필요하다

       

 

202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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