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행사 안내 1) 행사명: 2024 제1회 디지털 AI 캠프 2) 일시: 2024. 7. 27.(토) / 7.28.(일) / 9:00~11:50 3) 장소: 익산 가온초등학교 과학실 및 5학년 교실 등 4) 대상: 전북 도내 초등학생 1~6학년 학생 과정별 15명 총 135명 5) 내용: AI와 디지털도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6) 별도의 차량은 운영하지 않으니 학부모님께서 직접 인솔하셔야 합니다. 나. 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2024. 7.11. (목) 9:00 ~ 7.15.(월) 24:00 2)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https://forms.gle/BfQvG9iDRReRWE7t8 (신청기간 내 과정별 선착순 마감, 1인 1과정 선택) 3) 참가비: 무료(간식 제공) 4) 선정자는 7.17(수)에 개별 문자 안내 예정 다. 프로그램 안내
순 | 일시 | 대상 | 프로그램 | 강사 | 장소 | 1 | 2024.7.28(일) 09:00~11:50 | 1-2학년 | AI와 4D프레임으로 디지털 상상물 만들기 | 이성옥, 이지영 | 5-4 | 2 | 2024.7.27(토), 28(일) 09:00~11:50 | 3-4학년 | 디지털 드로잉으로 나만의 스티커 만들기 | 조민희, 이승재 | 5-2 | 3 | 2024.7.28(일) 09:00~11:50 | 3-4학년 | 투닝으로 나만의 웹툰책 만들기 | 이경아, 조영준 | 5-1 | 4 | 2024.7.28(일) 09:00~11:50 | 4-6학년 | 그래비트랙스 시뮬레이터(APP)를 활용한 에너지 전환장치 만들기 | 홍세나, 권연택 | 5-5 | 5 | 2024.7.27(토), 28(일) 09:00~11:50 | 5-6학년 | 코딩으로 햄스터봇과 친해지기 | 김고은, 장상호 | 5-3 | 6 | 2024.7.27(토), 28(일) 09:00~11:50 | 5-6학년 | AI원리(자율주행차)로 알아보는 AI 디지털 교과서 | 장재영, 조영준, 홍세나 | 과학실2 |
1) AI와 4D프레임으로 디지털 상상물 만들기 대상 | 일시 | 차시 | 내용 | 1-2학년 (1차그룹) 15명 | 2024.7.28.일 | 1 | 나만의 캐릭터 구상하고 그리기 | 2024.7.28.일 | 2 | AI로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 2024.7.28.일 | 3 | 디지털 상상 더하기 - 디지털 하면 생각나는 물건 구상하기- | 2024.7.28.일 | 4 | 4D 프레임으로 디지털 상상물 제작하기 |
2) 디지털 드로잉으로 나만의 스티커 만들기 대상 | 일시 | 차시 | 내용 | 3-4학년 (1차그룹) 15명 | 2024.7.27.토 | 1 | 스케치북 앱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 2024.7.27.토 | 2 | 좌우 대칭 기능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 -응원 스티커 만들기 | 2024.7.27.토 | 3 | 트레이싱 기법을 활용한 라인 드로잉 배우기 | 2024.7.27.토 | 4 | 배운 기법을 활용하여 자유 작품 만들기 | 3-4학년 (2차그룹) 15명 | 2024.7.28.일 | 1 | 스케치북 앱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 2024.7.28.일 | 2 | 좌우 대칭 기능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 -응원 스티커 만들기 | 2024.7.28.일 | 3 | 트레이싱 기법을 활용한 라인 드로잉 배우기 | 2024.7.28.일 | 4 | 배운 기법을 활용하여 자유 작품 만들기 |
3) 투닝으로 나만의 웹툰책 만들기 대상 | 일시 | 차시 | 내용 | 3-4학년 (1차그룹) 15명 | 2024.7.28.일 | 1 | 투닝 기본 기능 탐색하기 | 2024.7.28.일 | 2 | 나만의 웹툰 스토리 보드 만들기 | 2024.7.28.일 | 3 | 투닝으로 나만의 웹툰 만들기 | 2024.7.28.일 | 4 | 서로의 작품 감상 및 인쇄 및 책 제본 하기 |
4) 그래비트랙스 시뮬레이터(APP)를 활용한 에너지 전환장치 만들기 대상 | 일시 | 차시 | 내용 | 4-6학년 (1차그룹) 15명 | 2024.7.28.일 | 1 | 화석 연료와 친환경 에너지 비교하기 | 2024.7.28.일 | 2 | 에너지의 전환과 보존 알아보기 | 2024.7.28.일 | 3 | 롤링볼과 그래비트랙스를 이용하여 에너지 전환과 보존이 이루어지는 장치 고안하기(1) | 2024.7.28.일 | 4 | 롤링볼과 그래비트랙스를 이용하여 에너지 전환과 보존이 이루어지는 장치 고안하기(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