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과 예비소집 운영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1.11.29 조회수 256

1. 2022학년도 취학통지서 발급 및 예비소집(2021.12.22. 15시, 강당) 안내


2. 취학통지서 발급 방법(인편, 우편)에 대한 지자체, 국민의 개선 요구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정부24 홈페이지(열람, 출력 모두 가능) 및 모바일 앱(열람만 가능)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3. 이에 따라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대상아동에 대한 취학통지서 신청 방법 등을 안내오니, 초등학교에서는 다음 사항을 반영하여 취학 업무를 추진하여 주시고,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들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취학통지서 발급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 신청 시

- 신청 사이트 : 정부24(https://www.gov.kr)

- 신청 기간() : 2021. 12. 3.() 10:00 ~ 12. 12.() 24:00, 10일 간

- 신청 내용 : 취학통지서 열람·발급(pc에 연결된 프린터에서 출력)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 미신청 시

- 방법 : 현행과 같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주민센터()에서 인편, 우편 안내

- 기간() : 2021. 12. 13.() ~ 12. 20.(), 8일 간

. 예비소집 운영

아동의 소재·안전 확인

: 대면 원칙이나, 지역별학교별 코로나19 확산 상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 운영 제한적 허용

, 취학통지서는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등 비대면 방식 활용 제출 가능 

비대면 방식 운영은 예비소집 대면 확인 생략에 따른 아동학대 피해와 의심 아동 미발견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학교장 책임 하에 취학대상아동의 소재·안전 확인 철저

 


이전글 신입생 예비소집 안내
다음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영화 '태일이' 관람 행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