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연구학교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 교육부 요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정책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3/3)_봉서초
작성자 박상규 등록일 25.11.04 조회수 2
첨부파일

주제: 학교급 전환시기 「진로GPS 프로그램」을 통한 자기주도성 신장 방안 연구

1. 진로GPS 프로그램의 공동체 환경 구성

공동체 이음

▶ 유·초·중 연계교육을 위한 협의체 구성

▶ 교육과정 분석 및 연계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성

진로GPS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 학년별 「진로GPS 프로그램」 개발

▶ 학년별 「진로GPS 프로그램」 교육과정 편성

진로GPS 프로그램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및 연수

▶ 학부모 대상 교육 및 홍보 실시

▶ 학생 대상 홍보활동 실시

▶ 학년별「진로GPS 프로그램」운영을 위한 주제별 교원 연수 실시

2. 진로GPS 프로그램의 학습 모델 구안 및 적용

학교급 및 학년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ㆍ운영

▶ 학교급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 및 운영

▶ 학년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 및 운영

학습 준비 프로그램 설계ㆍ적용

▶ 학년 전환시기 학습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 설계

▶ 학습 준비 프로그램 적용 및 개선

함께 나누는 수업공개 실시

▶ 수업공개 사전 및 사후 협의회 실시

▶ 교과별 유·초·중 연계 수업공개 및 참관

3. 삶 속 체험 중심 진로GPS 프로그램전개

삶 이음

▶ 초·중 연계 지역 캠페인 및 봉사활동 실시

▶ 초·중 연계 자율 동아리 활동 실시

학생 자기주도성과 선택권을 강조한 창·체 동아리 운영

▶ 학생 선택권을 반영한 창·체 동아리 개설

▶ 학생 주도 창·체 동아리 운영 및 발표

이전글 2025 교육부 요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정책 연구학교(3/3) 일반화 자료_봉서초
다음글 2025학년도 11월 연구학교 업무추진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