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교육부 요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정책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3/3)_봉서초 | 
	
|||||
|---|---|---|---|---|---|
| 작성자 | 박상규 | 등록일 | 25.11.04 | 조회수 | 2 | 
| 첨부파일 | 
			 | 
||||
| 
		 주제: 학교급 전환시기 「진로GPS 프로그램」을 통한 자기주도성 신장 방안 연구 1. 「진로GPS 프로그램」의 공동체 환경 구성 가. 공동체 이음 ▶ 유·초·중 연계교육을 위한 협의체 구성 ▶ 교육과정 분석 및 연계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성 나. 「진로GPS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 학년별 「진로GPS 프로그램」 개발 ▶ 학년별 「진로GPS 프로그램」 교육과정 편성 다. 「진로GPS 프로그램」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및 연수 ▶ 학부모 대상 교육 및 홍보 실시 ▶ 학생 대상 홍보활동 실시 ▶ 학년별「진로GPS 프로그램」운영을 위한 주제별 교원 연수 실시 2. 「진로GPS 프로그램」의 학습 모델 구안 및 적용 가. 학교급 및 학년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ㆍ운영 ▶ 학교급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 및 운영 ▶ 학년 전환교육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발 및 운영 나. 학습 준비 프로그램 설계ㆍ적용 ▶ 학년 전환시기 학습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 설계 ▶ 학습 준비 프로그램 적용 및 개선 다. 함께 나누는 수업공개 실시 ▶ 수업공개 사전 및 사후 협의회 실시 ▶ 교과별 유·초·중 연계 수업공개 및 참관 3. 삶 속 체험 중심 「진로GPS 프로그램」전개 가. 삶 이음 ▶ 초·중 연계 지역 캠페인 및 봉사활동 실시 ▶ 초·중 연계 자율 동아리 활동 실시 나. 학생 자기주도성과 선택권을 강조한 창·체 동아리 운영 ▶ 학생 선택권을 반영한 창·체 동아리 개설 ▶ 학생 주도 창·체 동아리 운영 및 발표  | 
|||||
| 이전글 | 2025 교육부 요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정책 연구학교(3/3) 일반화 자료_봉서초 | 
|---|---|
| 다음글 | 2025학년도 11월 연구학교 업무추진 일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