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노력중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기초 학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1. 운영 목적
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생 맞춤형 책임교육을 통한 참학력 실현
나. 학습 더딤 학생에 대한 인식의 제고를 바탕으로 학생중심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2. 운영 방침
가. 두레학습과 교과별 멘토링 운영을 통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나.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학습 동기와 흥미를 높이고 단 한 명의 학생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
다. 학습더딤 수준 및 원인에 따른 학교 안팎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라. 교원 및 외부 강사의 학습더딤학생 지도 및 지원 역량 강화 및 협력체계 구축
3. 세부계획
가. 교과별 멘토링 운영
1) 기초학력이 부족하여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소그룹 기초 수업 제공
2) 더딤학생 개인별 학습지도 카드 사용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하고 학생들의 학습 더딤 과목 및 더딤 정도의 파악을 통한 적절한 지도를 통한 기초학력 향상

나. 교과별 방과후 학교 보충반 운영
1)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국어, 영어, 수학 보충 수업을 제공하여 학습 더딤 학생의 학습능력 향상 도모

다. 두레학습 운영
1) 구성원간의 함께 하는 공부의 효율성을 강조하며 협동하는 자세를 배양
2) 점심시간, 주말 시간 등을 이용하여 학력 향상, 건전한 인성 함양을 위한 두레 학습 전개
4. 기대효과
가. 교과학습 더딤 학생들의 기본 학력 정착으로 학생들 스스로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고, 적극적으로 학교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나. 학생간의 학습 격차가 해소되고 모두가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
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심과 지도로 모든 학습 더딤 학생들을 구제하며, 나아가 우리 사회의 으뜸 인재가 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