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가 하는 일과 여자가 하는 일은 구분 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01 ~ 07.06.20
내용 6월의 독서와 논술 주제입니다.
20일까지 마감입니다.
[반대] <독서와 논술>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작성자 류지민 등록일 07.06.16 조회수 0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 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 한다. 그 이유를 설명 해 보겠다.
 요즘 남자도 미용사가 되고, 네일 아티스트가 되고 있다. 여자도 물론 많이 하기도 한다. 그리고 집안일은 남자가 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여자도 회사를 나가기 때문에 남자가 집안일을 해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요즘 남자들이 선생님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 요리사도 예전에는 여자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남자가 대부분이다.
 반 대로 여자도 군대를 들어갈 수 있고, 남자가 하는 일 정도도 할 수 있다. 원래 남자들만 회사를 가고, 여자는 집안일을 했지만 지금은 남자가 집안일을 하고, 여자가 회사를 다니는 경우도 있다. 꼭 남자라고 해서 돈을 버는 건 아니기 때문에 맞벌이를 하는 부부들도 요즘에는 많다. 
 요즘은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생각 하는 것, 행동 및 모든 것들이 바뀌었다. 남녀 평등을 중요시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남녀차별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6학년 2반 류지민

이전글 <독서와 논술>남자와 여자의 하는일 구분에 대하여..
다음글 <독서와 논술> 평등해 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