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교내 창의력 탐구대회 |
||||||
---|---|---|---|---|---|---|
작성자 | *** | 등록일 | 16.05.09 | 조회수 | 893 | |
1. 목적 가. 과학 분야의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의 발전 유도 나. 과학 분야의 학습의욕 고취로 학생들의 사고력, 탐구능력, 창의력 신장 2. 방침 가. 창의력탐구대회는 1학년은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응시하고, 2, 3학년은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선택하여 응시한다. 나. 교과담당 교사가 평가문항을 제작하여 실시한다. 다. 평가문항은 단순한 지식보다는 사고력, 탐구력, 창의력 평가에 중점을 둔다. 3. 평가 가.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측정하는데 중점을 둔다. 나.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측정하는데 중점을 둔다. 다. 출제 범위는 전 학년 교육과정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하되, 교육 과정을 벗어나거나 선행 학습이 요구되는 내용은 지양한다. 라. 풀이 과정에 대한 부분 점수를 부여한다. 4. 세부 계획 가. 경시대회 일정 1) 일 시 : 2016. 05. 24(화) 5, 6교시 2) 장 소 : 각반 교실 3) 참가대상 : 1, 2, 3학년 7차 일반 4) 문항유형 : 과정형 주관식 문항 |
이전글 | 제8회 교내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