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수요소식 We(ek) are IB] #6 |
|||||||||||||||||||||||||||||
|---|---|---|---|---|---|---|---|---|---|---|---|---|---|---|---|---|---|---|---|---|---|---|---|---|---|---|---|---|---|
| 작성자 | 원혜령 | 등록일 | 25.05.21 | 조회수 | 44 | ||||||||||||||||||||||||
|
[IB 수요소식 We(ek) are IB] 6주차 수업 설계, WHERETO로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IB 수업은 단순한 활동의 나열이 아니라 의도 있는 학습 경험 설계에서 시작합니다. 그럴 때 도움이 되는 프레임이 바로 WHERETO입니다.
?? IB에서는 수업이 ‘무엇을 했는가’보다 ‘왜, 어떻게 그 활동이 배움으로 연결되었는가’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WHERETO는 바로 그 질문에 답하는 실마리가 되어줄 수 있어요. 다음 수업을 설계할 때, WHERETO의 W부터 조용히 떠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
|||||||||||||||||||||||||||||
| 이전글 | [IB 수요소식 We(ek) are IB] #7 |
|---|---|
| 다음글 | [IB 수요소식 We(ek) are IB] #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