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어깨동무 마실길 걷기 행사가 6.3(화) 1-2교시 전교생,교사,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 되었다. 이날 코스는 학교-서리마을-벽성대 정문- 서리마을 뒷길-학교 도착으로 해서 약 90분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계획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마실길 걷기 행사는 학교주변의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 고취,교사,학부모,학생간에 대화를 통한 친밀감 형성,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을 길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실시 되었습니다.
5월 13일(화) 3교시에 전교생(유치원 포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진 대피 훈련 및 화재시 응급대피 요령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 제고 및 학교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학교현장 재난유형별 교육훈련 매뉴얼'에 따라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신속하고 질서있게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지진, 화재가 발생했을 시 자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고 동시에 가족과 이웃을 위해 자신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2014.5.2(금) 10시 20분에 제92회 어린이날 및 제42회 어버이날 행사가 실시되었습니다. 세월호 참사 애도하는 묵념을 시작으로 모범 및 선행어린이 표창과 어린이날 노래 , 어머님은혜 노래 제창으로 1부 기념식을 마치고, 부모님께 편지쓰기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유치원에서는 8명의 원아에게 예쁜 옷을 선물로 나누어 주었으며, 초등학교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구, 가방, 도서등 다양한 선물과 맛있는 피자를 간식으로 나누어 주고 어린이 날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교장(박성배)선생님께서는 어린이 날 축하 인사와 함께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 건강하고 예의 바른 어린이가 되어 줄 것을 아이들에게 당부하였습니다.
2014년 5월 2일(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노작 프로그램 운영 및 녹색건강운동 실천 사업 일환으로 매년 전교생이 학교텃밭가꾸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학교텃밭에는 감자, 옥수수, 가지. 고추, 호박, 오이, 상추, 치커리등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급식시간에 함께 수확의 기쁨을 맛보며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녹색성장 마인드 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환경 체험 학습 활동을 통하여 자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알고 생명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4. 4. 24.(목)~25.(금)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북자연환경연수원(무주)에서 환경교육,저탄소 테라리움 만들기, 자연탐사 오리엔티어링, 기후 변화관 견학, 부모님께 편지쓰기, 생명의 숲 탐사 활동 체험을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된 중요한 자리가 되었다
김제시 장애인종합 복지관 소속 강사들이 나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4월 22일 3교시 과학실)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장애이해 교육 , 장애 관련 동영상 시청, 시각장애체험, 청각장애체험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개선하고, 인간에 대한 존중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