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금)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말 학업성취도평가(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통합)를 실시 하였습니다. 이번 학기말평가는 1학기 동안 배운 학습내용을 본인 스스로 확인해보고 개인별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학습지도가 이루어져 2학기 지도계획 수립에 활용됩니다.
지난 4월에 심었던 감자를 오늘 수확 했어요. 유치원에서 6학년까지 감자순을 걷고 감자를 직접캐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의 즐거움을 맛보고, 급식식에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감자를 삶아 모두 맛있게 감자를 먹었습니다. 그 조그마한 감자 하나에 이렇게 많은 감자가 들어있는지 몰랐고 함께 다같이 삶아 먹으니 더 맛있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며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가. 주제 : 역할극을 이용한 『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나. 내용 : 다양한 신체놀이 및 마음놀이, 역할극 상담을 통한 장애-비장애 학생간 상호 이해 프로그램
다. 일시 : 2014. 6. 30.(월) 3~4교시(10:40 ~ 12:10)
라. 대상 : 1~6학년
마. 장소 : 다목적실
바. 강사 : 심리코칭연구소 소장 이 O 희
사. 지원처 : 심리코칭연구소
6월 26일 11시30분부터 12시까지 학부모 공개수업이 유치원에서 이루어졌다.
'우리 몸에 좋은 음료'라는 활동 주제를 가지고 유아들이 실험을 통해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가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것과 우리 몸에 좋은 음료는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 수업을 진행하였다.
1. 학부모 공개 수업
2. 설탕은 무슨 맛이 날까?
3. 얼마만큼 설탕을 넣어야 토마토가 물에 뜰까?
4. 설탕이 안들어간 몸에 좋은 음료는 무엇이 있을까?
2014년 1학기 학생건강 체력평가(PAPS측정)가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측정에서는 체격,심폐지구력(왕복오래달리기),유연성(앉아 윗몸 앞으로굽히기), 근력(악력검사),순발력(50m달리기)이 실시되어 5,6학년 학생들의 건강․체력 수준을 진단하고 활발한 신체활동 참여를 유발하여 건강과 체력을 관리하고 증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6월 23일 5교시 1학기 학교공개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공개의 날에는 수업참관, 학부모교육, 방과후수업 참관, 학교장과의 대화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1학년 수업
2. 2학년 수업
3. 3학년 수업
4. 4학년 수업
5. 5학년 수업
6. 6학년 수업
7. 해오름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