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화) 오후3시 40분부터 본교 교장실에서 운영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운영위원회가 실시되었습니다. 이번회의에서는 추경예산 및 2014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관리위원회 운영규정 개정 및 학부모 위원 선출,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방학중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각종캠프, 유치원종일반 운영등의 9건의 안건이 심의를 통해 통과되었습니다.
2014년 7월 22일(화) 오후3시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2차 협의회를 실시하였습니다. 8명 위원중 8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선생의 진행으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운영규정 안내, 학교교폭력 관련 예방활동에 대한 안내 및 협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김제경찰서 소속 강○○ 경사님께서 특별히 요즘 일어나고 있는 학교폭력 예와, 부모들의 과잉반응에 대해 안내해주시고, 오늘 알게된 내용을 주변에도 많이 홍보해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7월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주 실내빙상경기장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실시하였습니다.. 계절테마학습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스케이트의 기본기술을 익히고, 조심스럽게 실내링크를 돌며 기술을 익혔습니다. 고학년 학생들은 바로 적응하여 신나게 실내 링크를 돌았으나, 저학년 학생들은 아직 서툴러 연습이 더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전라북도교육청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등에 관한 규칙]이 제정되어 공포됨에 따라 〔공익신고자 보호법〕이 제대로 정착될 수 있도록 본교는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7월 21일에 공익신고자 보호 및 재도의 활성화를 위한 공익신고 교육 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공익신고자 보호법의 주된 내용과 30분간의 공익다큐 시청으로 이루어졌다.
학교폭력예방 목공예 체험학습을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목공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였으며, 모두들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직접 나무를 다듬고, 색칠하고 조립하는 목공 체험활동을 통하여 노작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전 교직원의 학습부진아에 대한 인식-진단-지원-관리에 관한 공유와 협력을 통해 한 가족이라는 일체감을 조성하여 학습부진학생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두드림 역량강화 교직원 워크숍(7월 11일~12일, 부안)을 다녀 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그동안 추진했던 두드림사업을 뒤돌아 보고 2학기 두드림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방향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