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귀엽고 사랑스러운 열 두 명의 어린이들이 황강초등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되었습니다. 유치원 원아 9명, 초등학교 신입생 3명의 친구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재학생들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항상 친절하고 자상하게 보살펴 줄 것을 다짐하며 동생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였습니다. 황강의 가족들 모두 새내기 친구들이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통해 고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사진5>
본교 유치원 제33회, 초등학교 제63회 졸업식이 2월 10일 금요일 어울림실에서 있었습니다.
두 명의 유치원 졸업생과 다섯 명의 초등학교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해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내빈 등 여러분들이 모인 이번 졸업식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루한 상장수여 시간을 줄이고, 후배들이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만든 노래와 춤 등의 동영상을 감상했는데 각 학년마다 열심히 준비한 순서순서마다 사랑과 정성이 가득하여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졸업식의 하이라이트, 졸업생들이 입학할 때부터 지금까지 자라온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는 시간과, 졸업생들이 부모님, 선생님, 후배들에게 진심을 담아 쓴 편지를 낭독할 땐 졸업식장이 눈물바다가 될 정도로 감동의 물결이 밀려왔습니다.
식을 마치고 황강가족들은 모두 운동장에 모여 졸업생들의 앞날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라며 꿈풍선날리기로 아름다운 마무리를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