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맞이하여, 10월26일 5,6학년을 대상으로 우석대 SW교육 체험장에서 코딩교육, VR 체험, 카미봇 활용교육 등을 체험하였고 삼례문화예술촌에서 미디어아트, 책박물관 등을 견학하였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 親소트프웨어 문화를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
10월23일 월요일 13시30분부터 한시간동안 학교로 찾아가는 어울림 음악회에 참여하였습니다.
교육청에서 지원해준 차량을 타고 가까운 난산초등학교로 가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클래식음악과 함께 학생들이 자주 들어 익숙한 곡들을 7중주 악기로 된 멋진 합주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음악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해 어렵지 않고 익숙하게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래봅니다 ^^
10월 13일 금요일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70여 명이 함께 하는 가족동반산행체험학습을 장성 백련동 편백농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장성 백련동 편백농원에 도착해서는 각자 사전에 선택한 활동(향초, 비누, 강정만들기)을 체험하고 가족들과 함께 축령산에 올라 편백숲에서 나오는 좋은 피톤치드를 들여 마시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맛있는 점심식사를 먹은 후에는 홍길동테마파크로 위치를 옮겨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구들과 함께 넓은 들판에서 뛰어 놀기도 하고 홍길도 생가도 방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4년도에 이어 4년째 실시하는 가족동반산행체험학습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황강교육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9월 다모임이 9월 29일 금요일 2교시에 어울림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다모임 주제는 추석때 하고싶은 일, 즐겁고 건강하게 추석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각 모둠별로 이야기를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제발표가 끝난후엔 학생들이 낸 건의사항을 교장, 교감선생님과 질의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알리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9월 생일파티는 장인숙교감선생님, 1학년 송태윤, 4학년 유수현 이 주인공이었습니다.
세분 모두 생일을 축하드리며 황강초등학교 학생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
9월 28일 목요일에 어울림실에서 생각나눔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매체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정보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제가 동일하지 않고 학교폭력, 층간소음, 자기꿈발표, 노인공경, 환경오염, 학교에 대한 건의 등 많은 주제로 자기의 생각을 맘껏 뽐내고 자신있게 발표하는 독서활동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표현능력과 발표력이 한층 향상되었길 바래봅니다 ^^
9월26일 화요일 2시30분부터 어울림실에서 학부모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캄포도마 만들기이며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제를 정한 만큼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직접 만든 도마를 집에 가셔서 많이 활용하시길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 항상 감사드립니다 ^^
9월 26일 화요일에 어울림실에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리발에 불났다 외 여러가지 재미있는 동시집을 발간하신 유강희 시인님께서 직접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러 오셨습니다.
작가님이 오시기 전 작가님의 시집을 먼저 읽어보고 생각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듣는 강의는 더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작가님 또한 많은 준비를 해오셔서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퀴즈를 맞추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는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시라고 하면 일단 어렵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학생들이 오늘을 시작으로 동시집도 많이 읽고 책을 더 가까이 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