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1일 화요일에 학부모교육이 있었습니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올해 마지막 학부모교육으로 성격에 따른 자녀 지도 방법에 대해 송풍초,용담중학교 교감선생님이신 구상윤 강사님께서 오셔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자녀 성격유형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과 성격유형에 따른 자녀지도 방식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를 더욱더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월 27일 금요일에 다모임이 끝난 후 할로윈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5,6학년 학생들의 진행으로 시작된 할로위 파티는 페이스페인팅, 미스터리 모자속 물건은?, 귀신과 가위바위보, 소원을 말해봐, 주사위 던지기, 무서운포토존 이렇게 6개 코너로 이루어져 모둠별로 돌며 각 코너를 즐겼습니다.
진행하는 학생들이 귀신분장과 귀신옷을 입고 진행을 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이끌어 나가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할로윈데이였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맞이하여, 10월26일 5,6학년을 대상으로 우석대 SW교육 체험장에서 코딩교육, VR 체험, 카미봇 활용교육 등을 체험하였고 삼례문화예술촌에서 미디어아트, 책박물관 등을 견학하였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 親소트프웨어 문화를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
10월23일 월요일 13시30분부터 한시간동안 학교로 찾아가는 어울림 음악회에 참여하였습니다.
교육청에서 지원해준 차량을 타고 가까운 난산초등학교로 가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클래식음악과 함께 학생들이 자주 들어 익숙한 곡들을 7중주 악기로 된 멋진 합주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음악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해 어렵지 않고 익숙하게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래봅니다 ^^
10월 13일 금요일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70여 명이 함께 하는 가족동반산행체험학습을 장성 백련동 편백농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장성 백련동 편백농원에 도착해서는 각자 사전에 선택한 활동(향초, 비누, 강정만들기)을 체험하고 가족들과 함께 축령산에 올라 편백숲에서 나오는 좋은 피톤치드를 들여 마시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맛있는 점심식사를 먹은 후에는 홍길동테마파크로 위치를 옮겨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구들과 함께 넓은 들판에서 뛰어 놀기도 하고 홍길도 생가도 방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4년도에 이어 4년째 실시하는 가족동반산행체험학습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황강교육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