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승권이와 예린이가 마지막 초등학교 생활을 뜻깊게 마무리 하기 위해 서울 롯데월드로 현장학습을 다녀왔습니다.
담임선생님과 전담선생님의 인솔하에 SRT 기차와 지하철로 이동을 하여 서울체험도 하고 놀이동산에가 여러가지 놀이기구 체험도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6년동안 서로 잘 지내준 승권이와 예린이에게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좋은 우정 잘 쌓아가길 바래요 ^^
12월 13일 황강초등학교 전교생이 전주 화산체육관 및 로컬푸드 등으로 빙상.경제 체험학습을 떠났습니다.
자주 접하지 못하는 계절 운동인 빙상스포츠를 경험해 보고 학생 스스로 계획을 세워 물건을 구입 함으로써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는 생활태도를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워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선생님들 입가에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하루였습니다.
11월 27일 1교시 해오름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모두 다 함께 행복한 학급을 만드는 최고의 방법인 배려하는 것과 내 친구가 가진 장애를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버디키디 영상동화를 보았습니다.
앞으로 장애를 가진 친구를 만나면 한발 더 먼저 다가가는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래봅니다 ^^
11월 16일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이 임실에 위치한 119안전체험관 및 치즈테마파크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안전체험관에서는 지진 및 화재 등 위기상황 발생시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로 전날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함으로 우리나라도 더이상 지진에 안전한 나라가 아니란걸 알고 체험활동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체험을 마치고 임실치즈테마파크로 넘어가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치즈 만들기 체험과 1인피자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치즈도 늘려보고 피자 토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0월31일 화요일에 학부모교육이 있었습니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올해 마지막 학부모교육으로 성격에 따른 자녀 지도 방법에 대해 송풍초,용담중학교 교감선생님이신 구상윤 강사님께서 오셔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자녀 성격유형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과 성격유형에 따른 자녀지도 방식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를 더욱더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월 27일 금요일에 다모임이 끝난 후 할로윈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5,6학년 학생들의 진행으로 시작된 할로위 파티는 페이스페인팅, 미스터리 모자속 물건은?, 귀신과 가위바위보, 소원을 말해봐, 주사위 던지기, 무서운포토존 이렇게 6개 코너로 이루어져 모둠별로 돌며 각 코너를 즐겼습니다.
진행하는 학생들이 귀신분장과 귀신옷을 입고 진행을 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이끌어 나가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할로윈데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