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생활) 칭찬 노트 활용 예시 ⇧제목에는 (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교과명...)을 쓴다. 제 1 학년 1 반 99 번 성명 : 천 송 이 년월일시 | 칭찬 내용(구체적으로 내가 쓴다.) | 지도교사 확인 | 2014년 3월 4일 화요일 7시 40분( 교시) 장소 : 교문 앞 | 중앙여고에 와서 이틀째인데 담임선생님이 등굣길에 내 이름을 불러 난 너무나 감동하여 아주 크게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했다. “인사성이 밝구나.”하며 칭찬해 주셨다. 난 너무나 즐거운 하루를 맞이했다. | 오 담 임 (서명)휘~리~릭 | 2014년 3월 5일 수요일 12시 35분( 교시) 장소 : 급식실 앞 | 식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 있었는데 급식지도하는 선생님(이름 모름)이 복장이 단정하다며 여러 친구들에게 “이 학생이 진짜 모범생이다.”라며 칭찬해 주셨다. 앞뒤 친구들은 페딩을 착용하고 있었다. | 김 급 식 (서명) 쉬~~식 |
(수학교과) 칭찬 노트 활용 예시 ⇧제목에는 (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교과명...)을 쓴다. 제 2 학년 1 반 99 번 성명 : 도 민 준 년월일시 | 칭찬 내용(구체적으로 내가 쓴다.) | 지도교사 확인 | 2014년 3월 5일 수요일 10시 40분(3교시) 장소 : 수학실 | 행렬부분 수업 중 선생님이 역행렬을 구해볼 사람 해서 “저요”했는데 나만 혼자 손을 들게 되었고 간단한 문제라서 쉽게 해결했는데 “예습을 잘 했구나.”하며 칭찬해 주었다. 엄청 기분이 좋았다. | 황 수 학 (서명)휘~리~릭 | 2014년 6월 13일 금요일 11시 35분(4교시) 장소 : 수학실 | “어제 셤. 오답 정리 다 했지.” 30번 문제 민준이 풀어봐라. 어려운 문제였으나 오답 정리 덕분에 잘 해결했다. 선생님은 장말로 잘 풀었다며 “민준이가 수학을 잘 하는구나.”칭찬해 주었다. | 황 수 학 (서명) 쉬~~식 |
1. 학생은 칭찬을 받은 구체적 사항을 칭찬노트에 기록하고 칭찬해 준 선생님 서명을 받아 개인별 포트폴리오 파일에 보관한다. 2. “학교생활, 동아리, 교과별(과목별로..)”로 다른 파일(종이)을 준비하여 사용합니다. 3. 보관 된 자료는 학기말에 교과(교과세부능력특기상항), 동아리(동아리활동), 학급담임(종합의견) 선생님께 자료를 보여주고, 선생님은 그 내용을 정리하여 학교생활기록부의 해당 영역에 기록합니다. ※ “학교홈페이지>진학정보>진학자료실”에 탑재하였습니다. 다운로드 후 출력하여 사용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