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학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드림레터2013-30/고등학교 이후의 학습 설계
작성자 한아름 등록일 13.12.06 조회수 565
첨부파일

 

 흔히들 학습은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때까지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나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한 후에도 계속해서 학습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직급이 올라가게 되면 직무가 변경되므로 이에 따라 새로운 기술, 새로운 지식을 학습해야 합니다. 또한 과학 및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학습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편, 인생이란 우리가 뜻하고 계획한대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상 밖의 어려움이 닥칠 수도 있고, 원하는 대학이나 직장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 원하는 전공을 공부하였지만 기대하지 않았던 직장에 취업하기도 하고,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였지만 생각과 다른 직무를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면을 종합해 볼 때 우리는 항상 새로운 배움을 모색할 필요가 있고 그러한 방편으로 평생학습 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과 방송통신대,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학점은행 등과 같은 평생학습기관들은 야간 또는 온라인 교육도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과 병행하면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고등학교 졸업 이후 어떤 배움의 기회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변화하는 사회를 준비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전글 드림레터2013-31/평생학습을 돕는 기관의 유형과 특성
다음글 드림레터2013-29/직업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