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교내·외 대회 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스마틴 앱+ 챌린지 경진대회 안내(줌 설명회 - 4월 14일(목) 2시)
작성자 이홍무 등록일 22.04.08 조회수 33
첨부파일

KakaoTalk_Moim_bWdmZDKLELejAlU0ysygwSzDvQ5DjT
 

20220404_중기부_스마틴앱챌린지_0_v1
 

20220404_중기부_스마틴앱챌린지_2_v1
 

올해는 사회적 이슈인 ‘환경’을 주제로 제시해 청소년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이를 앱으로 실제 구현하는 경진대회로 진행됩니다.

본선심사를 통과한 60팀(개발팀 30팀, 아이디어팀 30팀) 대상으로 창업진흥원에서 기업가정신, 창업 기초 등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SK플래닛은 안드로이드, iOS, 백엔드* 등 프로젝트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사용자에게 드러나지 않은 DB공간, 서버 등을 구축하는 것

대회 참가 자격은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과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며, 참여분야는 ▲미래산업(AI, IoT) ▲생활정보(위치, 음악, 교육 등) ▲엔터테인먼트(게임분야, AR/VR 활용 등) 3개 분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20404_중기부_스마틴앱챌린지_3_v1 

 

선정절차는 예선(서류)심사 → 본선심사 → 결선 심사를 걸쳐 총 30팀(개발팀 15팀, 아이디어팀 15팀)을 선정합니다.

예선(서류)심사는 제안독창성, 구현가능성, 시장성, 주제적합성 등을 평가해 시제품을 직접 개발하는 개발팀 60팀, 아이디어만으로 참가할 수 있는 아이디어팀 30팀을 선정합니다.

본선심사는 개발팀만으로 진행하는데 독창성, 시장성, 구현가능성, 발표 능력을 평가해 30팀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결선심사는 평가기준*에 따라 30팀(개발팀 15팀, 아이디어팀 15팀)을 최종선정해 11월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에서 중기부 장관상 등 상장과 총 55.5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개발팀) 구현완성도, 유저활용도, 고객편의도, (아이디어팀) 독창성, 시장성, 구현가능성

** 대상(3팀, 각 500만원), 최우수상(6팀, 각 300만원), 우수상(12팀, 각 100만원), 장려상(9팀, 각 50만원) 등 

 

20220404_중기부_스마틴앱챌린지_4_v1
 

참가를 희망하는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티(T)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tacademy.skplane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개발팀 : 4월 4일(월)부터 5월 15일(일)까지, 아이디어팀 : 4월 4일(월)부터 6월 12일(일)까지)

기타 참가 신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대회 사무국(☎ 02-3477-62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2022년 신한은행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다음글 초중고생 혁신수요 아이디어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