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래교육 우수재능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작성자 *** 등록일 23.07.19 조회수 161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금 수여식]웹케시그룹, 전국 특성화고 학생 35명에 장학금

  • 작은 글자
  • 큰 글자
  • 프린터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여러분의 꿈과 용기, 희망을 응원합니다.”

웹케시그룹이 30일 제3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본사 위홀에서 진행한다. 전국 특성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35명에게 장학금 총 3500만원을 지급한다.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 시상식은 웹케시그룹과 전자신문이 주최한다. 교육부가 후원한다. 매년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성적과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지난 2021년 첫 실시 이후 매년 상금 규모와 수혜 학생을 늘려왔다. 1회에는 총 20명에게 장학금 총 2000만원을 지급했다. 지난해에는 상금 규모를 3000만원까지 확대했다. 총 3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3회 장학생 추천 접수 결과, 총 17개 시도 220개교에서 지역별 장학생을 추천했다. 서울 42개교, 경기 39개교, 인천 17개교, 부산 16개교, 대구 13개교, 대전 6개교, 울산 6개교, 광주 4개교, 강원 14개교, 경상 23개교, 전라 27개교, 충청 13개교가 장학생 추천 명단을 올렸다.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전국 35개교에서 1명씩을 선발했다.

지난해 열린 제2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금 수여식.
<지난해 열린 제2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금 수여식.>

서울은 광신방송예술고(이소정) 미래산업과학고(김세현) 서울도시과학고(박근동) 서울인공지능고(안현빈) 서울정화고(박주영) 성암국제무역고(이수민) 등 6명, 경기는 근명고(이재현) 평촌경영고(김현진) 분당경영고(이재은) 매향정보고(김하은) 경기폴리텍고(임주원) 등 5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인천은 영화국제관광고(임서영) 인천중앙여상(양서윤) 인천해양과학고(박지성) 등 3명, 부산은 부산문화고(제보민) 부산진여상(차미화) 부산영상예술고(고윤호) 등 3명, 대구는 경북기계고(김은호) 경북여상(이아현) 등 2명이 장학금 대상에 포함됐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이동현) 울산마이스터고(고경환) 전남여상(송하나) 강원애니고(안하진) 황지정보산업고(김은영) 경주공고(신정호)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이성준)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김상현) 한국해양마이스터고(김형찬) 법성고(강가영) 완도수산고(김태영) 진안공고(유영현) 한국게임과학고(송정기) 연무마이스터고(최한일) 천안공고(안성진) 청양고(임형준) 등도 대전·울산·광주·강원·경상·전라·충청 지역 장학생을 배출했다.

제3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생 명단
<제3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생 명단>

특성화고는 전문 직업교육을 통해 일찍이 적성과 소질에 따라 진로 설계를 돕는다. 선취업후 진학 제도로 인재가 지속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청소년 정보화교육에 앞장서는 전자신문과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치는 웹케시그룹은 미래 교육에 뜻을 모아 특성화고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전문인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장학금 규모와 대상을 확대한다. 교육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산업계 수요가 많은 신기술·신산업 분야로 특성화고를 개편한다. 특성화고에 대한 기대감은 여느 때보다 크다.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는 “우리나라 정보통신 산업이 세계 반열에 오른 것은 정보과학분야에서 산업계가 부단히 노력하고, 각 학교가 훌륭한 인재를 배출한 덕분”이라며 “장학생 여러분은 이웃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존경받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타고난 유전적 형질이나 성장환경은 한낱 재료에 불과하고, 진짜 중요한 것은 '운명은 내가 만든다'는 자기주도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정신”이라며 “여러분을 가두고 있는 껍질을 깨고 큰 꿈과 용기, 희망으로 운명을 멋지게 그려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이전글 EBS 특성화 교육이 미래를 바꾼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다음글 한국게임과학고 학생팀, 제1회 완주 청소년해커톤 대회 휩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