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게임기획 부분으로 실기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 여러분에게 참고서적 |
|||||
---|---|---|---|---|---|
작성자 | *** | 등록일 | 16.08.17 | 조회수 | 116 |
게임기획 부분으로 실기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 여러분에게 참고서적을 추천합니다. 아래 목록은 게임기획 전공 선생님들의 추천에 의해 작성된 것이며 어디까지나 개인적 의견이므로 예비 신입생 여러분들은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 책이 있으면 추후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게임기획과 디자인 이렇게 시작하세요" 김덕호 저, 컴스페이스, 2008 게임기획과 디자인에 필요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기획에 대한 총체적 체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게임기획자되기" 주진영 저, 성안당, 2012 게임 개발 분야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질적인 업무를 사실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위대한 게임 위대한 기획자" 박찬일, 최기운 공저, 한빛미디어, 2014 게임기획 경험치를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게임과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게임 밸런스 이야기" 손형률 저, 한빛미디어, 2014 게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수학적 모델을 구체적인 수치 데이터로 보여줍니다. 5.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유영욱 저, 보리별, 2010 게임 업계 실무 개발자들의 구체적인 진행과정과 프로세스를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
이전글 |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공별 담당 교사 안내 |
---|---|
다음글 | 2017학년도_신입생 모집 요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