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음악, 미술, 무용 교육과정 편제 및 지도계획서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3 | 25 | 토 | 입학식 | 입학식 | 1 | 1 | 영재원장,담임 | |
전공 | 피아노 | 2 | 3 | 김예숙 | ||||
4 | 8 | 토 | 전공 | 피아노 | 2 | 5 | 김예숙 | |
이론 | 2 | 7 | 오총찬 | |||||
15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9 | 김미라 | ||
이론 | 2 | 11 | 오총찬 | |||||
29 | 토 | 전공 | 피아노 | 2 | 13 | 김예숙 |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15 | 김인수 | ||||
5 | 6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17 | 김미라 | |
음악이론 | 이론 | 2 | 19 | 오총찬 | ||||
13 | 토 | 전공 | 피아노, 시창청음 | 2 | 21 | 김예숙 | ||
시창청음 | 시창청음 | 2 | 23 | 김미라 | ||||
20 | 토 | 특강 | 시창청음 | 2 | 25 | 김미라 | ||
음악이론 | 이론 | 2 | 27 | 오총찬 | ||||
6 | 3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29 | 김미라 | |
음악이론 | 이론 | 2 | 31 | 이선정 | ||||
10 | 토 | 전공 | 피아노 | 2 | 33 | 김예숙 | ||
특강 | 마스터클래스 | 2 | 35 | 강하연 | ||||
1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37 | 김예숙 | ||
리더쉽 | 특강-리더쉽<영재자화상> | 2 | 39 | 김인수 | ||||
7 | 1 | 토 | 전공 | 피아노 | 2 | 41 | 김예숙 | |
이론 | 이론 | 2 | 43 | 이선정 | ||||
8 | 토 | 전공 | 피아노 | 2 | 45 | 김예숙 | ||
45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8 | 19 | 토 | 전공 | 피아노 | 2 | 47 | 김예숙 | |
시창청음 | 시창청음 | 2 | 49 | 김미라 | ||||
9 | 2 | 토 | 전공 | 피아노 | 2 | 51 | 김예숙 | |
시창청음 | 시창청음 | 2 | 53 | 김미라 | ||||
16 | 토 | 전공 | 피아노 | 2 | 55 | 김예숙 | ||
시창청음 | 2 | 57 | 김미라 | |||||
23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59 | 김미라 | ||
이론 | 2 | 61 | 이선정 | |||||
10 | 7 | 토 | 전공 | 피아노 | 2 | 63 | 김예숙 | |
리더쉽 | 리더쉽 | 2 | 65 | 김인수 | ||||
14 | 토 | 전공 | 이론 | 2 | 67 | 이선정 | ||
시창청음 | 2 | 69 | 김미라 | |||||
21 | 토 | 전공 | 시창청음 | 2 | 71 | 김미라 | ||
피아노 | 2 | 73 | 김예숙 | |||||
11 | 4 | 토 | 전공 | 피아노 | 2 | 75 | 김예숙 | |
인성 | 예술영재의 역할 | 2 | 77 | 김인수 | ||||
18 | 토 | 특강 | 피아노 | 2 | 79 | 김예숙 | ||
12 | 2 | 토 | 수료식 | 평가 및 향상음악회, 수료식 | 3 | 82 | 영재원장, 담임 | |
소계 | 37 | 82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1 | 3 | 25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영재원장, 담임 | |
포트폴리오 | 브레인스토밍 | 3 | 4 | 한주택 | ||||
2 | 4 | 1 | 토 | 표현기법 | 매체표현의 이해 | 3 | 7 | 한주택 |
8 | 토 | 표현기법 | 융합매체표현1 | 3 | 10 | 한주택 | ||
3 | ||||||||
4 | ||||||||
15 | 토 | 표현기법 | 융합매체표현2 | 3 | 13 | 한주택 | ||
5 | ||||||||
22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1 | 2 | 15 | 김인수 | ||
예술융합 | 글과 삽화의 이해 | 2 | 17 | 오동은 | ||||
6 | ||||||||
29 | 토 | 리더쉽 | 예술과 리더쉽2 | 2 | 19 | 김인수 |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1 -언어 | 2 | 21 | 오동은 | ||||
7 | 5 | 13 | 토 | 리더쉽 | 예술과 인성 1 | 2 | 23 | 김인수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2 -음악 | 2 | 25 | 오동은 | ||||
8 | ||||||||
20 | 토 | 예술융합 | 시각화 탐구 3 -사회문화 | 3 | 28 | 한주택 | ||
9 | 6 | 3 | 토 | 미술사 | 미술감상과 비평 | 3 | 31 | 오동은 |
10 | 10 | 토 | 미술사 | 명화의 재해석 1 | 3 | 34 | 한주택 | |
11 | 17 | 토 | 미술사 | 명화의 재해석 2 | 3 | 37 | 한주택 | |
12 | 24 | 토 | 드로잉 | 드로잉의 이해 | 3 | 40 | 한주택 | |
13 | 7 | 1 | 토 | 드로잉 | 원시벽화 그리기 1 | 3 | 43 | 한주택 |
14 | 8 | 토 | 드로잉 | 원시벽화 그리기 2 | 3 | 46 | 한주택 | |
46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15 | 8 | 19 | 토 | 미술사 | 현대 미술의 감상과 비평 | 3 | 49 | 오동은 |
16 | 26 | 토 | 미술이론 | 조각 작품 감상 | 3 | 52 | 정재욱 | |
17 | 9 | 2 | 토 | 조형예술 | 아상블라주 1 | 1 | 53 | 오동은 |
입체조형 | 목공예의 이해와 활용1 | 3 | 56 | 정재욱 | ||||
18 | 9 | 토 | 시각예술 | 편집디자인의 이해 1 | 3 | 59 | 오동은 | |
19 | 16 | 토 | 인성 | 예술과 인성 | 2 | 61 | 김인수 | |
시각예술 | 편집디자인의 이해 2 | 2 | 63 | 오동은 | ||||
20 | 10 | 7 | 토 | 조형예술 | 아상블라주 2 | 2 | 65 | 오동은 |
시각예술 | 편집과 더미북 제작 1 | 2 | 67 | 정재욱 | ||||
21 | 14 | 토 | 시각예술 | 편집과 더미북 제작 2 | 3 | 70 | 김지은 | |
22 | 28 | 토 | 시각예술 | 편집과 더미북 제작 3 | 3 | 73 | 오동은 | |
23 | 11 | 4 | 토 | 미술이론 | 예술전자매체의 활용 | 1 | 74 | 오동은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1 | 3 | 77 | 정재욱 | ||||
24 | 18 | 토 | 입체조형 | 부조의 이해와 활용 2 | 1 | 78 | 오동은 |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제작 | 3 | 81 | 김지은 | ||||
25 | 12 | 2 | 토 | 수료식 | 전시발표 및 평가 | 1 | 82 | 교육원장,담임 |
소계 | 36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3 | 25 | 토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1 | 1 | 문영미 |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2 | 4 | 문영미 | ||||
4 | 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8 | 문영미 | ||||
8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9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12 | 문영미 | ||||
15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3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16 | 문영미 | ||||
22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17 | 정예은 | ||
작품 | 바가노바 바, 앙세르망 | 2 | 19 | 문영미 | ||||
29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0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23 | 문영미 | ||||
5 | 6 | 토 | 리더쉽 | 리더쉽교육 | 2 | 25 | 한주택 | |
작품 | 바레이션 | 2 | 27 | 문영미 | ||||
13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28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31 | 문영미 | ||||
20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2 | 33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36 | 문영미 | ||||
6 | 3 | 토 | 인성교육 | 예술인의 품성 | 2 | 38 | 황희선 | |
발레 | 바가노바 바, 앙세르망 | 2 | 40 | 문영미 | ||||
10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1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44 | 문영미 | ||||
17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5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48 | 문영미 | ||||
24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49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52 | 문영미 | ||||
7 | 1 | 토 | 발레 | 바가노바 바 | 1 | 53 | 정예은 | |
작품 | 바레이션 | 3 | 56 | 문영미 | ||||
8 | 토 | 작품 | 작품 | 4 | 60 | 문영미 | ||
소계 | 60 |
주 | 기 간 | 요일 | 지 도 내 용 | 시수 | 누계 | 지 도 교 사 | ||
---|---|---|---|---|---|---|---|---|
월 | 일 | |||||||
8 | 19 | 토 | 리더쉽 | 리더쉽 | 2 | 62 | 한주택 | |
발레 | 바가노바 바 | 2 | 64 | 문영미 | ||||
26 | 토 | 한국 | 한국무용 | 2 | 65 | 이현숙 | ||
작품 | 바레이션 | 2 | 68 | 문영미 | ||||
9 | 2 | 토 토 | 한국 | 한국무용 | 2 | 69 | 이현숙 | |
작품 | 바레이션 | 2 | 72 | 문영미 | ||||
10 | 14 | 토 | 인성교육 | 참다운예술인 | 2 | 74 | 황희선 | |
발레 | 바가노바 바, 앙세르망 | 3 | 77 | 문영미 | ||||
11 | 4 | 토 | 발레 작품 | 바가노바 바, 앙세르망 바레이션 | 4 | 81 | 문영미 | |
12 | 2 | 토 | 수료식 | 영재교육원 | 1 | 82 | 교육원장,담임 | |
소계 | 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