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예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위험한 장난감 구매 및 소지 금지 협조)
작성자 *** 등록일 25.11.04 조회수 21
첨부파일

위험한 장난감 구매 및 소지 금지 협조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학생들이 위험한 장난감(비비탄과 비비탄 사용 총기류, 너프건 등)을 교내에서 사용한다는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위험한 장난감 등은 학생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 사안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요소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문구점, 무인가게,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연령제한 없이 판매가 되면서 학생들이 무분별하게 구입할 수 있어 더 큰 우려가 됩니다.

본교에서는 안전 기준에 부적합한 장난감으로 야기될 수 있는 심각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교내·외에서 비비탄, 비비탄 사용 총기류, 너프건, 장난감 칼, 새총, 레이저포인터 등의 위험한 장난감의 구매 및 사용을 금지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위험한 장난감 구매 및 소지 금지에 관해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리오니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자녀들에게 교육적인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위험한 장난감 구매 및 소지 금지 안내

비비탄총을 다른 학생을 향해 쏘거나 위협을 가하는 행동은 학교폭력에 해당됩니다.

교내·외에서 비비탄총, 너프건, 장난감 칼, 새총, 레이저포인터 등 위험한 장난감을 가지고 다니지 않도록 합니다.

부모님께서는 수시로 점검하여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한 물건을 사거나 가지고 놀지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시중 판매되는 비비탄총 중 안전 검사를 받은 제품은 전체 30%에 불과하며 특히, 구조 및 성능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은 전체의 78%를 차지함.

비비탄총의 피해는 총알에 맞아 영구치가 손상되고, 안구 및 시력손상(28.8%), 두부 충격에 의한 증상의 피해 사건까지 발생하고 있음.


다음글 1학년 제주도 수학여행비 정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