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 7. 역사를 빛낸 위인들 | 제재 | 세종대왕의 업적 | 학습 목표 | 세종대왕의 주요업적에 대해 알 수 있다. | 준 비 물 | 활동지, 가위, 풀, 필기도구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키워드를 보고 오늘 배울 위인에 대해 추리하기 - 위인의 뜻 알기 - 훈민정음, 만원지폐, 한글날 등의 주요키워드를 보고 위인에 대해 생각해보기 | ppt, 활동지 | 활동1 | □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들게 된 이유 알기 - 활동1> 그림의 순서에 알맞은 번호를 쓰고 한글을 만들게 된 이유 쓰기 - 활동1 > 그림의 순서를 보고 한글을 만들게 된 이유 따라쓰기 - 활동1 > 그림에서 한글을 만들게 이유가 들어있는 그림을 붙임자료에서 붙이기 【자료】 붙임자료 | 수준별 활동지, 붙임자료, 가위, 풀 | 활동2 | □ 훈민정음과 한글날 알기 - 활동2 > 훈민정음과 한글날에 대한 빈칸문제 쓰기 - 활동2 > 훈민정음과 한글날에 대한 빈칸문제 따라쓰기 - 활동2 > 훈민정음 꾸미기 달력에서 한글날 표시하기 □ 세종 때 발명된 발명품 알기 - 활동2 > 발명품의 이름과 용도 쓰기 - 활동2 > 발명품의 이름과 용도 따라쓰기 - 활동2 > 발명품의 알맞은 그림 붙임자료에서 붙이기 【자료】 붙임자료 | 수준별 활동지, 붙임자료, 가위, 풀 | 활동3 | □ 현대에서 세종대왕의 흔적 알기 - 활동3 > 세종대왕의 동상 위치를 쓰기 만원지폐에 있는 세종 때 발명된 발명품 찾아쓰기 - 활동3 > 세종대왕의 동상 위치를 따라쓰기 만원지폐에 있는 세종 때 발명된 발명품 따라쓰기 - 활동3 > 세종대왕의 동상 위치 붙임자료에서 붙이기 세종 때 발명된 발명품 찾아보기 【자료】 붙임자료 | 수준별 활동지, 붙임자료, 가위, 풀 | 마치며 | □ 학습한 내용을 퀴즈를 통해 정리하기 - 2문제를 통해 오늘 배운 내용 한번 더 점검하기 | |
* 활동지는 수준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준별 활동지는 ( 활동지(검정) > 활동지(빨강) > 활동지(파랑) ) 순으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첨부된 파일은 저작권법 제25조(학교교육 목적 등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 외에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