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 6. 의미의 징검다리 | 제재 | 시장 놀이 | 학습 목표 | 낱말이나 그림을 넣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준 비 물 | 활동지, 가위, 풀, 필기도구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은화학교 주변 지도를 보고 낱말의 의미 탐색하기 - 은화학교 주변 지도에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 은화학교 주변 지도를 보고 우리 동네에도 있는 가게에 동그라미로 표시하기 【자료】 ppt | ppt, 활동지 | 활동1 | □ 우리 동네 가게의 낱말을 넣어 문장 완성하기 - 우리 동네 가게 이름을 넣어 ‘우리동네에는 ○○이/가 있습니다’ 형식의 문장을 완성하기 - 활동1 > 지도를 참고하여 우리 동네 그 외에 가게 이름을 적어 문장 완성하기 - 활동1 > 지도를 참고하여 그림을 보고 우리 동네에 있는 가게 이름을 따라 써서 문장 완성하기 - 활동1 > 우리 동네에 있는 가게에 해당하는 똑같은 그림을 붙임자료에서 찾아 붙이기 【자료】 붙임자료1 | 수준별 활동지, 붙임자료, 가위, 풀 | 활동2 | □ 우리 동네 가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문장으로 완성하기 - 활동2 > 왼편에 있는 그림을 보고 그림에 적절한 가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적어 문장 완성하기 - 활동2 > 그림과 그림에 알맞은 단어를 보고 가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따라 써서 문장 완성하기 | 수준별 활동지 | 활동3 | □ ‘민지의 일기’를 읽고 잘못된 문장을 찾고 바르게 고치기 - 활동3 > 일기에 나온 가게들을 적고, 내용 중 잘못된 문장을 찾아 쓰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치기 - 활동3 > 일기에 나온 가게들을 따라쓰고, 내용 중 바르게 고친 문장 따라쓰기 - 활동3 > 민지의 일기를 만화로 읽어보고, 알맞은 그림을 붙임자료에서 찾아 붙이기 【자료】 붙임자료2 | 수준별 활동지, 붙임자료, 가위, 풀 | 마치며 | □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가게에서 어떤 물건을 파는지 생각해보기 - 가족들이 서로 좋아하는 가게와 그 가게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기 | |
* 활동지는 수준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준별 활동지는 ( 활동지(검정) > 활동지(빨강) > 활동지(파랑) ) 순으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첨부된 파일은 저작권법 제25조(학교교육 목적 등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 외에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