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전북 | 고등학교 | 1-3 | 과학 | p128-129 |
단 원 | 용액 만들기 | 제재 | 용액의 진해기를 비교해 봅시다. | 학습 목표 | 물에 물질의 양을 달리해 녹인 후 맛과 색을 비교할 수 있다. | 준 비 물 | 투명컵, 물, 흑설탕, 나무젓가락, 소금, 메추리알, 학습지, 필기도구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물에 설탕을 타서 마셔보기 - 설탕 한 숟가락을 탄 후에 마셔 봅시다. - 여러 숟가락을 탄 후에 마셔 봅시다. - 한 숟가락을 넣었을 때와 여러 숟가락을 넣을 때의 차이를 말해 봅시 다. | 학습지 | 활동1 | □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인 후 맛과 색깔 비교하기 -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이 후 맛을 비교해 봅시다. -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인 후 색깔을 비교해 봅시다. - 흑설탕 용액의 맛과 색깔을 비교해 진하기를 비교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GV4lEpKoQDI | 학습지 유투브 | 활동2 | □ 투명 컵에 소금 5, 10숟가락을 녹인 후 달걀 넣어 보기 - 물이 담긴 투명 컵에 소금을 2숟가락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소금이 다 녹으면 물의 움직임이 멈추기를 기다렸다가 달걀을 넣어 봅시다. - 물이 담긴 투명 컵에 소금을 4숟가락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소금이 다 녹으면 물의 움직임이 멈추기를 기다렸다가 달걀을 넣어 봅시다. - 달걀의 뜨는 정도를 비교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QZ8DB8NgWFU | 학습지 유투브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물질의 양에 따라 맛과 색을 보고 진하기의 차이를 말해 봅시다. - 달걀의 뜨는 정도를 보고 용액의 진하기를 말해 봅시다. | 학습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