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은화학교 로고이미지

3학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원격수업 자료 구성(학습꾸러미) 2차시 - 교육실습생 권경주
작성자 *** 등록일 22.05.13 조회수 80
첨부파일
과학 1 - 학습지.hwp (190.5KB) (다운횟수:46)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고등학교

1-3

과학

p128-129

단 원

용액 만들기

제재

용액의 진해기를 비교해 봅시다.

학습 목표

물에 물질의 양을 달리해 녹인 후 맛과 색을 비교할 수 있다.

준 비 물

투명컵, , 흑설탕, 나무젓가락, 소금, 메추리알, 학습지, 필기도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물에 설탕을 타서 마셔보기

- 설탕 한 숟가락을 탄 후에 마셔 봅시다.

- 여러 숟가락을 탄 후에 마셔 봅시다.

- 한 숟가락을 넣었을 때와 여러 숟가락을 넣을 때의 차이를 말해 봅시

.

학습지

활동1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인 후 맛과 색깔 비교하기

-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이 후 맛을 비교해 봅시다.

- 흑설탕 1, 3, 5숟가락을 물에 녹인 후 색깔을 비교해 봅시다.

- 흑설탕 용액의 맛과 색깔을 비교해 진하기를 비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GV4lEpKoQDI

학습지

유투브

활동2

투명 컵에 소금 5, 10숟가락을 녹인 후 달걀 넣어 보기

- 물이 담긴 투명 컵에 소금을 2숟가락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소금이 다 녹으면 물의 움직임이 멈추기를 기다렸다가 달걀을 넣어 봅시다.

- 물이 담긴 투명 컵에 소금을 4숟가락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저어 소금이 다 녹으면 물의 움직임이 멈추기를 기다렸다가 달걀을 넣어 봅시다.

- 달걀의 뜨는 정도를 비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Z8DB8NgWFU

학습지

유투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물질의 양에 따라 맛과 색을 보고 진하기의 차이를 말해 봅시다.

- 달걀의 뜨는 정도를 보고 용액의 진하기를 말해 봅시다.

학습지


이전글 원격수업 자료 구성(학습꾸러미) 3차시 - 교육실습생 권경주
다음글 원격수업 자료 구성(학습꾸러미) 1차시 - 교육실습생 권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