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은화학교 로고이미지

1학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저작권법 제25조 제2항에 따라 적법하게 이용(제작)된 저작물입니다.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오로지 학생들의 교육 목적을 위해서만 이용됩니다.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전주은화학교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전주은화학교(063-220-09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15.(금) -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2)
작성자 장소영 등록일 20.05.14 조회수 61
첨부파일

단원 : 2.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 


학습목표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활동1 : 주인공 ’의 기분 알아보기

- 활동지의 4가지 상황 살펴보기

- 각각의 4가지 상황에서 의 얼굴을 살펴보며 어떤 기분일지 알아보기

- 활동지 안의 칸 들을 채워 의 느낌, 감정, 기분을 단어로 표현하기

 

 활동2 : 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들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내가 라면 어떤 기분이 들지 이야기 해보기

- 상황에 따른 의 기분을 찾아 붙여보기

- 다른 사람도 내가 귀담아 듣지 않으면 그런 기분을 들 수 있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듣기 위한 방법 생각해보기

 

첨부 - 활동지1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활동지1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출처 : 기본교육과정 국어 5-6학년군 교과서, 에듀에이블, <<왜 잘 들어야 하나요?> -클레어 레웰린 글, 마이크 고든 그림> 책, 클립아트(참쌤스쿨), 이모티콘 이미지(구글검색)

 

* 첨부된 파일과 그림은 저작권법 제 25(학교교육 목적 등에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5.20.(수) - 4. 관찰하고 표현하기(세상 속 풍경)
다음글 5.13(수) 미술-관찰하고 표현하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