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5.(금) -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2) |
|||||
---|---|---|---|---|---|
작성자 | 장소영 | 등록일 | 20.05.14 | 조회수 | 60 |
첨부파일 |
|
||||
단원 : 2. 잘 듣고 기억해서 말하기
학습목표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활동1 : 주인공 ‘죠’의 기분 알아보기 - 활동지의 4가지 상황 살펴보기 - 각각의 4가지 상황에서 ‘죠’의 얼굴을 살펴보며 어떤 기분일지 알아보기 - 활동지 안의 칸 들을 채워 ‘죠’의 느낌, 감정, 기분을 단어로 표현하기
활동2 : 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들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 내가 ‘죠’라면 어떤 기분이 들지 이야기 해보기 - 상황에 따른 ‘죠’의 기분을 찾아 붙여보기 - 다른 사람도 내가 귀담아 듣지 않으면 그런 기분을 들 수 있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귀담아 듣기 위한 방법 생각해보기
첨부 - 활동지1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상) 활동지1 : 등장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중)
출처 : 기본교육과정 국어 5-6학년군 교과서, 에듀에이블, <<왜 잘 들어야 하나요?> -클레어 레웰린 글, 마이크 고든 그림> 책, 클립아트(참쌤스쿨), 이모티콘 이미지(구글검색)
* 첨부된 파일과 그림은 저작권법 제 25조(학교교육 목적 등에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5.20.(수) - 4. 관찰하고 표현하기(세상 속 풍경) |
---|---|
다음글 | 5.13(수) 미술-관찰하고 표현하기(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