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잠자리 대화의 기적(3-3반 윤주명 학부모)
작성자 박영자 등록일 21.08.09 조회수 114

"아이의 잠재력은 잠자리 대화에서 활짝 피어난다!"

아이의  감정을 읽고 서로 소통하며 인성을 쌓아가는 잠자리 대화의 기적 책은 표지부터 마음에 들었어요.

평소에 아이들과 얼마나 대화를 하며 아이들의 감정을 얼마나 알고 있는 엄마인지...생각하게 하는 책입니다.

 

부모와 아이의 대화 방법 중 '내가 아이의 가장 친한 친구라면'....

이 키워드를 가지고 "내가 내 아이에게 가장 친한 친구라면?"이란 대입을 여러 상황에서 해보면

관계가 좋아짐은 물론, 서로에 대한 두터운 믿음, 그리고 타협, 공평하게 서로 존중받는 상황들이 생기게 됩니다.

쉽게 말해, 아이랑 지내며 스트레스 받을 일이 지극히 낮아지고 아이 또한 그렇게 된다는 ...

 

네가지 부모 유형 1. 권위주의적인 부모

                       2. 권위가 있는 부모=민주적인 부모

                       3. 허용적인 부모

                       4. 자유방임하는 부모

 

이 중 나는 어떤 부모인가?...이 질문에 나는 실수 투성이 부모라는 답이 나왔습니다.

 

아이는 하나의 인격이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대화해라.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봐라...

 

늘 자책하며 아이들을 나보다 약자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지 않았는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자책보다는 반성, 무관심 보다 노력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이들의 말에 먼저 귁 기울여 주고 아이가 무엇을 이야기 하며 어떤것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깨닫는 엄마가 될 수 있도록 화이팅 !!!

이전글 나는 나를 돌봅니다.(3-2, 박주혜 엄마)
다음글 미움받아도 괜찮아(2-1권하율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