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월) 마지막 검란을 해보았습니다. 1차 검란 때보다 투명한 부분이 적고 좀 더 선명한 핏줄과 실루엣이 보였습니다.이번 검란을 마치면 이제부터는 오직 기다림만 있기 때문인지 오늘 아이들의 모습이 유독 진지하였습니다.벌써 병아리 이름도 지어주는 아이들도 생겼답니다^^
순일자대상담당장소내 용14.27(수)유치원(5명)1-2학년(11명)담임교사특수교사각반교실-모두의 놀이터(무장애 놀이터 관련)-영상 시청 후 PPT보며 이야기 나누기-특수교사가 자료 제공(활동지)24-6학년(19명)자치실-모두 다 꽃이야-영상 및 강의, 활동을 통한 인식개선교육-김제시장애인복지관 강사 활용
4.26(화)일 삼성주니어 SW 아카데미 3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3주차는 '항상 학습하는 '이라는 주제로 '고마워! 내 마음을 알아주는 똑똑한 친구'라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세부 내용 - 똑똑한 인공지능의 필수요소 - 내 기분을 알아주는 인공지능 - 마음의 빛을 밝혀라! - 인공지능이 표현하는 오늘의 마음 날씨
부화기에 알을 넣고 1주일이 지난날 학생들과 검란기와 핸드폰 플래시를 통해 1차 검란을 해보았습니다.생각보다 유정란 유무를 판단하기가 어려워 초반에 애를 먹었지만 어두운 환경을 조성하여 보니 실핏줄이 나타났습니다.실핏줄을 보기 위해 요리조리 빛을 비추어 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던 1차 검란의 모습입니다^^
4.22(금)일 삼성주니어 SW 아카데미 2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2주차는 '일상 속 인공지능 인식'이라는 주제로 '반가워 일상을 함께하는 친구'라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세부내용 - 내 마음이 보이니? - 내 친구 인공지능을 소개할게 -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AI에디터 살펴보기 - 인공지능 프로젝트 만들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 및 학교 특색 SW-AI 교육의 일환으로 4~6학년 학생들이 먼저 대전 신세계 넥스페리움을 방문하였습니다.관계자분들께서 고학년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시각적인 즐거움으로 과학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
병아리 부화하기 프로젝트는 항상 닭장에서 알을 꺼내오던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으로 시작되었습니다.학생들이 직접 부화를 위한 요소(온도, 습도, 전란 등등)들을 이모저모 알아보고 구입한 부화기에 알을 넣으며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습니다.이러한 살아 숨 쉬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 탄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과학의 날 행사를 아래와 같이 하였습니다^^* 1. 과학 발명 탐구 수업대상탐구 수업 주제 및 내용1, 2학년과학실안전규칙(안전교육)4, 5, 6학년과학실안전규칙(안전교육)1, 2학년책상, 의자와 같은 생활용품을 귀여움이 가득한 새로운 발명품으로 만들어요4학년나만의 캐릭터에 어울리는 책상과 의자와 같은 주변 환경을 만들어 보아요5학년멋진 생활용품 신발 디자인을 해보아요 2. AI·SW 탐구 수업대상주제5,6학년 중 희망 학생AI를 활용할 수 있는 원격 자동차의 원리를 이해하여 4족 로봇을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