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귀초등학교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소태정 고개 너머 첫 번째 학교, 진안군 부귀면 중심에 있는 우리 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마을 주민 모두가 사랑하는 학교입니다. 1928년 처음 학교 문을 연 이후, 이곳에서 자라난 많은 사람의 꿈과 이야기가 쌓여 더욱 아름다운 학교입니다.
어쩌면 우리 부귀초등학교 학생들의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의 어린 시절을 기억하고 있을 큰 전나무와 잣나무 아래에서, 커다란 나무 밑의 작은 생물들이 서로 힘을 모아 살아가고 있는 학교 안 작은 숲에서, 부귀의 아이들은 자연의 풍요로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부귀초등학교의 아이들과 선생님은 “안 돼”,“빨리 해”라는 말보다는 “한 번 해볼까?”, “기다려 줄게”, “같이 할까?”라는 말을 더 많이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람이 더욱 크게 보이는 작은 학교에서,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기다려 주며,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교육의 힘을 믿습니다.
우리 학교는 전라북도교육청 지정 전북미래학교로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남다른 나의 꿈을 디자인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로교육과 상담 활동 등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남다른 나의 꿈’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튼튼한 기초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악기 연주와 합창, 연극 등 문화 예술 감수성을 기르는 교육 활동을 합니다. 또한 인라인스케이트, 수영, 축구, 배드민턴 등 각종 스포츠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아이들 스스로가 ‘나의 꿈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안에서, 학교 울타리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더 큰 꿈을 꾸고, ‘함께’의 가치를 깨달아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