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추진내용 |
시기 |
대상 |
초기 디지털 리터러시 |
⦁5개 영역과 관련된 디지털 놀이 - 신체운동 •건강: 웨어러블 피트니스 트래커 활용, 증강현실 전기 안전교육 등 - 사회관계: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협동 스토리텔링 놀이, 우리동네 로드맵 만들기 - 의사소통: AI스피커와 대화하기, 디지털 동화책 읽기 등 - 예술경험: 디지털 갤러리 작품 전시 등 - 자연탐구: 3D동물놀이 등 ⦁놀이주제별 VR체험 - 5세는 각 반 VR체험 - 3.4세는 별별놀이터 VR체험 ⦁코딩로봇 놀이 ⦁스마트팜 텃밭 가꾸기 |
연중 |
전체 유아 |
⦁유•초연계 이음학기 - 부안초등학교 VR놀이실 체험 |
학기별 |
⦁문화체험활동(풍선아트공연, 마술극 등) |
4월,10월 |
디지털 시민성 |
⦁우정 DAY: 연령별 중점 디지털 시민 자치활동 전개 (ex. 개인정보보호, 디지털 놀이를 위한 계획 등) ⦁아인세(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을 활용하여 디지털 윤리 교육 실시 -연령별 미디어 위해성 인식 교육 프로그램 |
연중 |
교원 전문성 향상 |
⦁배움과 성장의 날을 통한 협의 및 토의 |
연중 |
교원 |
⦁교원 연수 진행 (에듀테크 연수, 초기 디지털리터러시연수 등) |
가정연계 |
⦁우리 집의 인터넷 사용 습관 체크리스트 ⦁유아용 앱 사용 지침 ⦁디지털 디톡스 |
연중 |
학부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