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아중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25. ~ 5.29.)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20.05.22 조회수 710
첨부파일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5.25.

()

과목

역사

역사

영어

영어

미술

체육

창체

학습주제

삼국의 문화

삼국의 문화

Off to a Good Start

Off to a Good Start

가상 공간 탐구

배구의 이해(서브 & 서브리시브)

코로나 19 예방 및 인성 인권교육

콘텐츠

e학습터영상

e학습터영상

e학습터 강의 11

e학습터 강의 11

e학습터강의

학습 컨텐츠 탑재

강의 영상 탑재

피드백

활동지

활동지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학습활동지, 질문 게시판 활용

영상 시청

5.26.

()

과목

국어

국어

도덕

도덕

기술가정

스포츠

역사

학습주제

설명하는

글 쓰기

설명하는

글 쓰기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1-3 재료의 이해
-목재

축구활동의 이해

삼국의 문화

콘텐츠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1, 외부영상 1

ppt자료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1, 외부영상 1

ppt자료

e학습터강의

활동지

e학습터강의

활동지

강의 영상

활동지

학습 컨텐츠 탑재

e학습터영상

피드백

ppt8-책이나,노트에 쓰기

ppt8-책이나,노트에 쓰기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e 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지, 질문 게시판 활용

활동지

5.27.

()

과목

수학

음악

과학

과학

1~3

4~8

1~3

4~8

중국어

한문

중국어

한문

학습주제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비단타령

자기력과 자기장

자기력과 자기장

발음

마음에 글귀가 쏙쏙

발음

마음에 글귀가 쏙쏙

콘텐츠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e, 제작영상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ppt 자료

e학습터2,

활동지

e학습터

ppt 자료

e학습터2,

활동지

피드백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5.28.

()

과목

영어

도덕

과학

과학

기술가정

기술가정

창체

학습주제

Off to a Good Start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전기와 자기

전기와 자기

의복의 관리와 재활용

의복의 관리와 재활용

직업에 대한 이해

콘텐츠

e학습터 강의 12

e학습터강의

활동지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강의

PPT, 동영상

PPT, 동영상

유튜브

활동지

피드백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형성평가, 퀴즈풀기

형성평가, 퀴즈풀기

진로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5.29.

()

과목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체육

체육

학습주제

설명하는

글 쓰기

설명하는

글 쓰기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심폐지구력 측정

심폐지구력 측정

콘텐츠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2, 외부영상 2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2, 외부영상 2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유튜브 컨텐츠 연결

유튜브 컨텐츠 연결

피드백

교과서 88~91쪽 교과서에 풀기

교과서 88~91쪽 교과서에 풀기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질문 게시판 활용

질문 게시판 활용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국어

5.26.()

1-2

단원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성취기준

[쓰기 9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주요 개념 정리(10)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쓸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e학습터 영상 : 20번 설명문 쓰기 1(내용 생성하기)

-도입 영상(교과서 86) : 대상을 설명하는 방법

-ppt자료 : 학습 목표,, 설명 방법 사용하여 글 쓰기, 본문 듣기, 작품 정리, 쫑 퀴즈

학생 활동

(30)

-e학습터 영상 보고 설명문을 이해하기

-ppt 자료 보기 : 학습 목표,, 설명 방법 사용하여 글 쓰기, 본문 듣기, 작품 정리, 쫑 퀴즈

-ppt 자료 중 8설명 방법의 예: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5~20)

피드백

(20)

-ppt 작품 정리 중 8설명 방법의 예: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5~20)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국어

5.29.()

1-2

단원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성취기준

[쓰기 9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주요 개념 정리(10)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쓸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e학습터 영상 : 20번 설명문 쓰기 2(내용 구성하기, 쓰기 및 고쳐쓰기)

-영상 자료 2: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

학생 활동

(30)

-e학습터 영상 보고 설명문 쓰는 방법 이해하기

-영상 자료1 : 설명하는 글 쓰기 (설명하는 글을 쓰는 과정-교과서 97~99쪽을 참고하며 학습하기)

-영상 자료2 : 설명하는 글 쓰기 본문 내용을 참고하며 학습하기

피드백

(20)

-교과서 학습활동 88~91쪽 교과서에 풀어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영어

5.25.()

3-4

단원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성취기준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주요 개념 정리(5)

-반의어 관계의 의미 알기

-반의어 관계에 있는 단어의 종류 알기

콘텐츠

활용(20)

-e학습터 강의 11

학생 활동

(10)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피드백

(10)

-e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영어

5.28.()

1

단원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성취기준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주요 개념 정리(5)

-계획말하기, 충고하기 표현 복습

-주격 관계대명사, 조건-결과 If구문 복습

콘텐츠

활용(20)

-e학습터 강의 12

학생 활동

(10)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피드백

(10)

-e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수학

5.27.()

1

단원

.식의 계산

성취기준

[902-07]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40)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학습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학생 활동

(30)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교과서 과제 제시(53~55) - 게시판 과제 제시

피드백

(10)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수학

5.29.()

3-4

단원

.식의 계산

성취기준

[902-09]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알고,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부등식의 의미를 알고, 특정한 수가 주어진 부등식의 해인지 판단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40)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안다.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학생 활동

(30)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

-교과서 과제 제시(58~62)

-게시판 과제 제시

피드백

(10)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기타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과학

5.27.()

3-4

단원

2. 전기와 자기

성취기준

[9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

(5)

전동기의 작동 원리

콘텐츠 활용

(10)

e학습터 강의

13. 간이전동기 만들기

학생 활동

(20)

활동지 9차시 작성하고 문제 풀이

피드백

(10)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과학

5.28.()

3-4

단원

2. 전기와 자기

성취기준

[9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

(5)

전기와 자기 주요 개념

콘텐츠 활용

(10)

e학습터 강의 : 전기와 자기 단원정리

학생 활동

(20)

교과서 문제 풀이

피드백

(10)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역사

5.26.()

7

단원

.삼국의 성립과 발전

3. 삼국의문화와 문화교류

성취기준

9125. 삼국과 가야가 이웃 나라와 교류한 양상을 파악하고 그 문화적 특성을 불교예술과 고분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 고구려와 백제의 고분

- 신라와 가야의 고분

- 삼국의 대외 교류

콘텐츠

활용(40)

- 강의 영상 탑재(ebs)

-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 삼국의 고분을 통한 문화의 이해와 이웃간의 문화 교류를 통해 시대적 상황을 이해함

- 교과서 활용

학생 활동

(30)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피드백

(10)

-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기타

-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역사

5.25.()

1-2

단원

.삼국의 성립과 발전

3. 삼국의 문화와 문화교류

성취기준

9125. 삼국과 가야가 이웃 나라와 교류한 양상을 파악하고 그 문화적 특성을 불교예술과 고분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삼국의 종교와 학문

-불교의 수용과 불교 예술의 발달

-도교의 수용

콘텐츠

활용(40)

-강의 영상 탑재(ebs)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삼국의 불교의 수용 과정과 불교 예술 발달의 특징을 이해함

-교과서 활용

학생 활동

(30)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피드백

(10)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기타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음악

5.27.()

2

단원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성취기준

[901-02]악곡의 종류에 어울리는 신체표현을 한다.

주요 개념 정리

(8)

판소리에 대해 이해하기

판소리의 구성 요소

소리의 다섯 마당

흥부가 중에서 비단타령 감상하기

콘텐츠 활용

(12)

비단 타령 듣고 따라 부르기

추임새를 넣으며 전문가의 노래를 감상한다.

발림을 넣어 가면서 따라 불러본다.

학생 활동

(7)

내가 만든 추임새와 발림을 활동지에 작성한다.

피드백(3)

만든 추임새와 발림을 하며 비단타령을 부른다.

기타

미이수 학생 독려 및 활동지 제출 안내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미술

5.25.()

5

단원

가상 공간 탐구

성취기준

901-01,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901-02.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성을 발견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3)

1.가상공간의 개념 이해 2.가상공간 예의 재료와 주제 탐색

콘텐츠 활용(12)

일상생활 속에 미술이 활용된 가상공간을 알아보고, 사용된 재료(기법)와 표현 주제를 탐색

학생 활동

(23)

생활 속 가상공간 찾아보기, 가상공간에 쓰인 매체의 특성 탐색하기

피드백(7)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체육

5.25.()

6

단원

배구의 이해(서브 & 서브 리시브)

성취기준

90303. 영역형 경쟁 스포츠(배구)의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기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 상황에 맞게 전략을 진단하여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배구 서브 리시브의 개념을 익힌다.

- 배구의 서브 개념을 익힌다.

- 배구의 서브, 서브리시브의 응용기술을 익힌다.

콘텐츠 활용(1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10)

- 강의를 시청하면서 근력, 근지구력 측정방법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체육

5.29.()

5-6

단원

paps의 이해(심폐지구력의 이해)

성취기준

90101. 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심폐지구력의 개념을 알아본다.

- 심폐지구력 측정을 위한 여러 방법을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20)

- 강의 영상 탑재(https://www.youtube.com/watch?v=TIHtGtGhs2I)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30)

- 강의를 시청하면서 심폐지구력의 개념을 알고 심폐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10)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스포츠

5.26.()

6

단원

스포츠활동의 이해(축구-1)

성취기준

[9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 혼자서 할 수 있는 축구 기본 기술을 향상 시킨다.

- 처음에는 볼을 놓고 좌우로 몸을 움직이고 볼을 한 번씩 터치 한다.

- 익숙해지면 볼을 좌우로 짧게 터치하면서 방향을 전환하며, 학생들이 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 한다.

- 나중에는 잘되지 않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연습 한다.

콘텐츠 활용(10)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학생 활동

(10)

-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피드백

(10)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도덕

5.28.()

2

단원

2.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성취기준

[9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삶의 목적 의미와 중요성

-올바른 삶의 목적 세우기

콘텐츠 활용(20)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학생 활동

(15)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나의 삶의 목적을 설계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피드백

(5)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도덕

5.26.()

3-4

단원

1.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성취기준

[9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5)

-가치의 의미, 도구적가치, 본래적가치

-삶의 다양한 모습, 바람직한 가치

콘텐츠 활용(20)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학생 활동

(15)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것 생각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피드백

(5)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기술

5.26.()

5

단원

1-3 재료의 이해-목재

성취기준

[9기가04-03] 제조 기술에 사용되는 목재의 특성과 이용을 분석한다.

주요 개념 정리(5)

재료 중 목재의 종류, 목재의 특성과 이용, 가공재의 종류

콘텐츠 활용(15)

-강의 영상

-단원 용어해설

-단원 활동지

교과서 p196

학생 활동

(15)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피드백

(10)

학습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기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유선전화나 메시지를 확인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확인하기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가정

5.28.()

5-6

단원

의복관리와 재활용

성취기준

의복재료와 특성, 환경, 가족의 건강 등을 고려하여 세탁하고 보관함으로써 의복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주요 개념 정리(10)

-의복관리방법 알아보기

-의복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건강과 환경 고려하는 의생활 실천하기

콘텐츠

활용(30)

-ppt자료 : 의복관리방법 퀴즈풀기, 의복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학생 활동

(40)

-e-학습터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ppt 자료 보고 교과서 104쪽에 쓰기

-형성평가 퀴즈 풀기

피드백

(10)

-ppt 자료 보고 교과서 104쪽에 쓰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 형성평가 퀴즈풀기

기타

의복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검색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중국어

5.27.()

5-6

단원

3我?下??!

성취기준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주요 개념 정리(10)

-회화의 수준과 관련된 문답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부정사의 위치에 대해 이해하여 활용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30)

-ppt영상/자료(p49) : ‘알아두기부분에 나온 단어와 문장을 이해하여 발음할 수 있다.

학생 활동

(30)

-e-학습터 ppt영상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알아두기(문법, 단어) 부분 정리하기

피드백

(20)

-ppt자료에 제시한 형성평가 문제에 대한 답안을 노트나 교과서에 쓰기

기타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관련 유튜브 시청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한문

5.27.()

5-6

단원

9. 마음에 글귀가 쏙쏙

성취기준

[902-03]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9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주요 개념정리

(5)

자원으로 한자익히기

自警文(자경문)에 대해 알기

역사 속 인물의 좌우명 한자로 바꾸기

콘텐츠 활용

(15)

e-학습터 온라인 강의(천재교육() T셀파 사진자료, 네이버 사진이미지 일부 캡쳐)

학생들은 교과서를 펴고 함께 학습 내용 청취

지도교사의 PPT녹화 영상 시청

학생 활동

(30)

공책 활용

- 각 차시마다 제시된 한자 따라 읽기, 따라 쓰기(공책정리)

- 선인들의 교훈적 문장인 좌우명을 풀이해보고 한문으로 변환시키기.

- 자원으로 익히는 한자를 보면서 한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이해함.

활동지 작성

-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공책에 정리.

교사가 수업 중 제공한 과제를 확인하고 누적 보관함.(차후 제출)

피드백

(10)

학습지 및 질문지 작성

-e학습터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질문하게 됨.(자신의 학습성취도 확인 가능)

과제 제시

-수업 중 못다한 공책정리를 마무리 한다.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창체-진로활동

5.28.()

7

단원

진로탐색- 직업에 대한 이해

성취기준

가족과 이웃이 하는 일을 조사하여 표를 만들 수 있다.

가정에서 직업의 역할과 알고 있는 직업 확인하기 활동지를 통해 직업에 이해를 높힌다.

주요 개념 정리(10)

다음 송길영 인터뷰 영상 보기

가족과 이웃이 하는 일

가정에서 직업에 역할 알아보기

알고 있는 직업 확인하기

콘텐츠 활용(5)

자기 적성을 몰라 헤매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다음 송길영

https://www.youtube.com/watch?v=OL2iHMBRd7g

학생 활동

(20)

읽을거리 읽기,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피드백

(10)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이나 느낀점을 간단하게 게시판에 남김

학년

과목

날짜

교시

2

자율활동

5.25.()

7

단원

자율활동(코로나 19 예방 및 인성 인권 교육)

성취기준

자율활동

주요 개념 정리

(5)

-코로나 19의 예방 수칙 및 학교 등교시에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학생들의 인성 인권에 대한 개념을 알아본다.

콘텐츠 활용

(10)

-강의 영상 탑재

학생 활동

(15)

-강의를 시청하면서 학교 등교시에 학생들이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행동한다.

-학생들이 자신의 인권을 신장시키고 올바른 인성을 기를수 있도록 노력한다.

피드백

(10)

-게시판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이전글 1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25. ~ 5.29.)
다음글 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 (5.25. ~ 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