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7교시 | 5.25. (월) | 과목 | 역사 | 역사 | 영어 | 영어 | 미술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삼국의 문화 | 삼국의 문화 | Off to a Good Start | Off to a Good Start | 가상 공간 탐구 | 배구의 이해(서브 & 서브리시브) | 코로나 19 예방 및 인성 인권교육 | 콘텐츠 | e학습터영상 | e학습터영상 | e학습터 강의 11번 | e학습터 강의 11번 | e학습터강의 | 학습 컨텐츠 탑재 | 강의 영상 탑재 | 피드백 | 활동지 | 활동지 |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학습활동지, 질문 게시판 활용 | 영상 시청 | 5.26. (화) | 과목 | 국어 | 국어 | 도덕 | 도덕 | 기술가정 | 스포츠 | 역사 | 학습주제 | 설명하는 글 쓰기 | 설명하는 글 쓰기 |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 1-3 재료의 이해 -목재 | 축구활동의 이해 | 삼국의 문화 | 콘텐츠 |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1개, 외부영상 1개 ppt자료 |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1개, 외부영상 1개 ppt자료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강의 영상 활동지 | 학습 컨텐츠 탑재 | e학습터영상 | 피드백 | ppt8번-책이나,노트에 쓰기 | ppt8번-책이나,노트에 쓰기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e 학습터 게시판 | 학습활동지, 질문 게시판 활용 | 활동지 | 5.27. (수) | 과목 | 수학 | 음악 | 과학 | 과학 | 1~3반 | 4~8반 | 1~3반 | 4~8반 | | 중국어 | 한문 | 중국어 | 한문 | 학습주제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비단타령 | 자기력과 자기장 | 자기력과 자기장 | 발음 | 마음에 글귀가 쏙쏙 | 발음 | 마음에 글귀가 쏙쏙 | | 콘텐츠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e북, 제작영상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ppt 자료 | e학습터2강, 활동지 | e학습터 ppt 자료 | e학습터2강, 활동지 | | 피드백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활동지 |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 | 5.28. (목) | 과목 | 영어 | 도덕 | 과학 | 과학 | 기술가정 | 기술가정 | 창체 | 학습주제 | Off to a Good Start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전기와 자기 | 전기와 자기 | 의복의 관리와 재활용 | 의복의 관리와 재활용 | 직업에 대한 이해 | 콘텐츠 | e학습터 강의 12번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 PPT, 동영상 | PPT, 동영상 | 유튜브 활동지 | 피드백 |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 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 형성평가, 퀴즈풀기 | 형성평가, 퀴즈풀기 | 진로게시판 질문 및 활동지 | 5.29. (금)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체육 | 체육 | | 학습주제 | 설명하는 글 쓰기 | 설명하는 글 쓰기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심폐지구력 측정 | 심폐지구력 측정 | | 콘텐츠 |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2개, 외부영상 2개 | e학습터 영상 - 설명문 2개, 외부영상 2개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유튜브 컨텐츠 연결 | 유튜브 컨텐츠 연결 | | 피드백 | 교과서 88~91쪽 교과서에 풀기 | 교과서 88~91쪽 교과서에 풀기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질문 게시판 활용 | 질문 게시판 활용 | |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국어 | 5.26.(화) | 1-2 | 단원 |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 성취기준 | [쓰기 9국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국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쓸 수 있다. | 콘텐츠 활용(30분) | -e학습터 영상 : 20번 설명문 쓰기 ? 1개(내용 생성하기) -도입 영상(교과서 86쪽) : 대상을 설명하는 방법 -ppt자료 : 학습 목표,, 설명 방법 사용하여 글 쓰기, 본문 듣기, 작품 정리, 쫑 퀴즈 | 학생 활동 (30분) | -e학습터 영상 보고 설명문을 이해하기 -ppt 자료 보기 : 학습 목표,, 설명 방법 사용하여 글 쓰기, 본문 듣기, 작품 정리, 쫑 퀴즈 -ppt 자료 중 8번 ‘설명 방법의 예: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5~20번) | 피드백 (20분) | -ppt 작품 정리 중 8번 ‘설명 방법의 예:책이나 노트에 써 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형성평가 - 쫑 퀴즈 풀기(ppt 자료 15~20번) | 기타 |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국어 | 5.29.(금) | 1-2 | 단원 |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 성취기준 | [쓰기 9국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국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쓸 수 있다. | 콘텐츠 활용(30분) | -e학습터 영상 : 20번 설명문 쓰기 ? 2개(내용 구성하기, 쓰기 및 고쳐쓰기) -영상 자료 2개 :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 다양한 설명 방법 이해 | 학생 활동 (30분) | -e학습터 영상 보고 설명문 쓰는 방법 이해하기 -영상 자료1 : 설명하는 글 쓰기 (설명하는 글을 쓰는 과정-교과서 97~99쪽을 참고하며 학습하기) -영상 자료2 : 설명하는 글 쓰기 본문 내용을 참고하며 학습하기 | 피드백 (20분) | -교과서 학습활동 88쪽~91쪽 교과서에 풀어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 기타 |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연극 및 영화 감상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영어 | 5.25.(월) | 3-4 | 단원 |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 성취기준 |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반의어 관계의 의미 알기 -반의어 관계에 있는 단어의 종류 알기 | 콘텐츠 활용(20분) | -e학습터 강의 11번 | 학생 활동 (10분) |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 피드백 (10분) | -e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영어 | 5.28.(목) | 1 | 단원 | Lesson 1. Off to a Good Start | 성취기준 |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계획말하기, 충고하기 표현 복습 -주격 관계대명사, 조건-결과 If구문 복습 | 콘텐츠 활용(20분) | -e학습터 강의 12번 | 학생 활동 (10분) |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 피드백 (10분) | -e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수학 | 5.27.(수) | 1 | 단원 | Ⅱ.식의 계산 | 성취기준 | [9수02-07]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40분) |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학습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 학생 활동 (30분) |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교과서 과제 제시(53~55쪽) - 게시판 과제 제시 | 피드백 (10분) |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수학 | 5.29.(금) | 3-4 | 단원 | Ⅱ.식의 계산 | 성취기준 | [9수02-09]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알고,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부등식의 의미를 알고, 특정한 수가 주어진 부등식의 해인지 판단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40분) |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안다.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 학생 활동 (30분) |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 -교과서 과제 제시(58~62쪽) -게시판 과제 제시 | 피드백 (10분) |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과학 | 5.27.(수) | 3-4 | 단원 | 2. 전기와 자기 | 성취기준 | [9과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 (5분) | 전동기의 작동 원리 | 콘텐츠 활용 (10분) | e학습터 강의 13. 간이전동기 만들기 | 학생 활동 (20분) | 활동지 9차시 작성하고 문제 풀이 | 피드백 (10분) |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과학 | 5.28.(목) | 3-4 | 단원 | 2. 전기와 자기 | 성취기준 | [9과09-04] 전류의 자기 작용을 관찰하고 자기장 안에 놓인 전류가 흐르는 코일이 받는 힘을 이용하여 전동기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 (5분) | 전기와 자기 주요 개념 | 콘텐츠 활용 (10분) | e학습터 강의 : 전기와 자기 단원정리 | 학생 활동 (20분) | 교과서 문제 풀이 | 피드백 (10분) | 문제 풀이 및 질문 게시판 활용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역사 | 5.26.(화) | 7 | 단원 | Ⅱ.삼국의 성립과 발전 3. 삼국의문화와 문화교류 | 성취기준 | 역9125. 삼국과 가야가 이웃 나라와 교류한 양상을 파악하고 그 문화적 특성을 불교예술과 고분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고구려와 백제의 고분 - 신라와 가야의 고분 - 삼국의 대외 교류 | 콘텐츠 활용(40분) | - 강의 영상 탑재(ebs) -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 삼국의 고분을 통한 문화의 이해와 이웃간의 문화 교류를 통해 시대적 상황을 이해함 - 교과서 활용 | 학생 활동 (30분) |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 피드백 (10분) | -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 기타 | -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역사 | 5.25.(월) | 1-2 | 단원 | Ⅱ.삼국의 성립과 발전 3. 삼국의 문화와 문화교류 | 성취기준 | 역9125. 삼국과 가야가 이웃 나라와 교류한 양상을 파악하고 그 문화적 특성을 불교예술과 고분 등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삼국의 종교와 학문 -불교의 수용과 불교 예술의 발달 -도교의 수용 | 콘텐츠 활용(40분) | -강의 영상 탑재(ebs)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삼국의 불교의 수용 과정과 불교 예술 발달의 특징을 이해함 -교과서 활용 | 학생 활동 (30분)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 피드백 (10분) |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 기타 |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음악 | 5.27.(수) | 2 | 단원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성취기준 | [9음01-02]악곡의 종류에 어울리는 신체표현을 한다. | 주요 개념 정리 (8분) | - 판소리에 대해 이해하기 판소리의 구성 요소 소리의 다섯 마당 - 흥부가 중에서 비단타령 감상하기 | 콘텐츠 활용 (12분) | - 비단 타령 듣고 따라 부르기 추임새를 넣으며 전문가의 노래를 감상한다. 발림을 넣어 가면서 따라 불러본다. | 학생 활동 (7분) | - 내가 만든 추임새와 발림을 활동지에 작성한다. | 피드백(3분) | - 만든 추임새와 발림을 하며 비단타령을 부른다. | 기타 | 미이수 학생 독려 및 활동지 제출 안내하기.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미술 | 5.25.(월) | 5 | 단원 | 가상 공간 탐구 | 성취기준 | 9미01-01,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9미01-02.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성을 발견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3분) | 1.가상공간의 개념 이해 2.가상공간 예의 재료와 주제 탐색 | 콘텐츠 활용(12분) | 일상생활 속에 미술이 활용된 가상공간을 알아보고, 사용된 재료(기법)와 표현 주제를 탐색 | 학생 활동 (23분) | 생활 속 가상공간 찾아보기, 가상공간에 쓰인 매체의 특성 탐색하기 | 피드백(7분)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체육 | 5.25.(월) | 6 | 단원 | 배구의 이해(서브 & 서브 리시브) | 성취기준 | 체90303. 영역형 경쟁 스포츠(배구)의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기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 상황에 맞게 전략을 진단하여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배구 서브 리시브의 개념을 익힌다. - 배구의 서브 개념을 익힌다. - 배구의 서브, 서브리시브의 응용기술을 익힌다. | 콘텐츠 활용(10분) |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10분) | - 강의를 시청하면서 근력, 근지구력 측정방법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10분)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체육 | 5.29.(금) | 5-6 | 단원 | paps의 이해(심폐지구력의 이해) | 성취기준 | 체90101. 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심폐지구력의 개념을 알아본다. - 심폐지구력 측정을 위한 여러 방법을 알아본다. | 콘텐츠 활용(20분) | - 강의 영상 탑재(https://www.youtube.com/watch?v=TIHtGtGhs2I)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30분) | - 강의를 시청하면서 심폐지구력의 개념을 알고 심폐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10분)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스포츠 | 5.26.(화) | 6 | 단원 | 스포츠활동의 이해(축구-1) | 성취기준 | [9체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혼자서 할 수 있는 축구 기본 기술을 향상 시킨다. - 처음에는 볼을 놓고 좌우로 몸을 움직이고 볼을 한 번씩 터치 한다. - 익숙해지면 볼을 좌우로 짧게 터치하면서 방향을 전환하며, 학생들이 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 한다. - 나중에는 잘되지 않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연습 한다. | 콘텐츠 활용(10분) |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10분) | -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 (10분) |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도덕 | 5.28.(목) | 2 | 단원 | 2.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성취기준 | [9도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삶의 목적 의미와 중요성 -올바른 삶의 목적 세우기 | 콘텐츠 활용(20분) |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 학생 활동 (15분)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나의 삶의 목적을 설계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 피드백 (5분) |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도덕 | 5.26.(화) | 3-4 | 단원 | 1.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 성취기준 | [9도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가치의 의미, 도구적가치, 본래적가치 -삶의 다양한 모습, 바람직한 가치 | 콘텐츠 활용(20분) | -교사 강의 영상 탑재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 학생 활동 (15분)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것 생각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 피드백 (5분) |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기술 | 5.26.(화) | 5 | 단원 | 1-3 재료의 이해-목재 | 성취기준 | [9기가04-03] 제조 기술에 사용되는 목재의 특성과 이용을 분석한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재료 중 목재의 종류, 목재의 특성과 이용, 가공재의 종류 | 콘텐츠 활용(15분) | -강의 영상 -단원 용어해설 -단원 활동지 ※ 교과서 p196 | 학생 활동 (15분) |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 피드백 (10분) | 학습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 기타 |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유선전화나 메시지를 확인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확인하기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가정 | 5.28.(목) | 5-6 | 단원 | 의복관리와 재활용 | 성취기준 | 의복재료와 특성, 환경, 가족의 건강 등을 고려하여 세탁하고 보관함으로써 의복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의복관리방법 알아보기 -의복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건강과 환경 고려하는 의생활 실천하기 | 콘텐츠 활용(30분) | -ppt자료 : 의복관리방법 퀴즈풀기, 의복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 학생 활동 (40분) | -e-학습터 ppt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ppt 자료 보고 교과서 104쪽에 쓰기 -형성평가 퀴즈 풀기 | 피드백 (10분) | -ppt 자료 보고 교과서 104쪽에 쓰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 형성평가 퀴즈풀기 | 기타 | 의복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검색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중국어 | 5.27.(수) | 5-6 | 단원 | 3과 我?下??! | 성취기준 |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회화의 수준과 관련된 문답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부정사의 위치에 대해 이해하여 활용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30분) | -ppt영상/자료(p49) : ‘알아두기’부분에 나온 단어와 문장을 이해하여 발음할 수 있다. | 학생 활동 (30분) | -e-학습터 ppt영상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알아두기(문법, 단어) 부분 정리하기 | 피드백 (20분) | -ppt자료에 제시한 형성평가 문제에 대한 답안을 노트나 교과서에 쓰기 | 기타 |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관련 유튜브 시청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한문 | 5.27.(수) | 5-6 | 단원 | 9. 마음에 글귀가 쏙쏙 | 성취기준 | [9한02-03]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9한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주요 개념정리 (5분) | - 자원으로 한자익히기 - 自警文(자경문)에 대해 알기 - 역사 속 인물의 좌우명 한자로 바꾸기 | 콘텐츠 활용 (15분) | - e-학습터 온라인 강의(천재교육(주) T셀파 사진자료, 네이버 사진이미지 일부 캡쳐) - 학생들은 교과서를 펴고 함께 학습 내용 청취 - 지도교사의 PPT녹화 영상 시청 | 학생 활동 (30분) | - 공책 활용 - 각 차시마다 제시된 한자 따라 읽기, 따라 쓰기(공책정리) - 선인들의 교훈적 문장인 좌우명을 풀이해보고 한문으로 변환시키기. - 자원으로 익히는 한자를 보면서 한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이해함. - 활동지 작성 -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공책에 정리. - 교사가 수업 중 제공한 과제를 확인하고 누적 보관함.(차후 제출) | 피드백 (10분) | - 학습지 및 질문지 작성 -e학습터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질문하게 됨.(자신의 학습성취도 확인 가능) - 과제 제시 -수업 중 못다한 공책정리를 마무리 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창체-진로활동 | 5.28.(목) | 7 | 단원 | 진로탐색- 직업에 대한 이해 | 성취기준 | 가족과 이웃이 하는 일을 조사하여 표를 만들 수 있다. 가정에서 직업의 역할과 알고 있는 직업 확인하기 활동지를 통해 직업에 이해를 높힌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다음 송길영 인터뷰 영상 보기 가족과 이웃이 하는 일 가정에서 직업에 역할 알아보기 알고 있는 직업 확인하기 | 콘텐츠 활용(5분) | 자기 적성을 몰라 헤매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다음 송길영 https://www.youtube.com/watch?v=OL2iHMBRd7g | 학생 활동 (20분) | 읽을거리 읽기,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작성 | 피드백 (10분) |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이나 느낀점을 간단하게 게시판에 남김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자율활동 | 5.25.(월) | 7 | 단원 | 자율활동(코로나 19 예방 및 인성 인권 교육)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주요 개념 정리 (5분) | -코로나 19의 예방 수칙 및 학교 등교시에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학생들의 인성 인권에 대한 개념을 알아본다. | 콘텐츠 활용 (10분) | -강의 영상 탑재 | 학생 활동 (15분) | -강의를 시청하면서 학교 등교시에 학생들이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행동한다. -학생들이 자신의 인권을 신장시키고 올바른 인성을 기를수 있도록 노력한다. | 피드백 (10분) | -게시판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