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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3.03.28 화요일 10606 김정훈

이름 김정훈 등록일 23.03.28 조회수 63

1. 교사가 되고 싶은 이유

먼저 중학교1학년때는 교사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

중학교 2학년에 올라오고 나서 처음으로 다른 과학선생님을 뵈었는데 정말 그때 선생님의 수업하시는 것을 보고 어떻게 저렇게 쉽게 가르쳐 이해를 잘 시켜주시고 많은 학생들을 위해서 항상 노력해 주시고 우리를 올바른 길로 잘 이끌어 주시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 항상 많은 것들을 우리에게 베풀어 주시는 모습들은 보는데 너무 멋있고 존경스러워 중학교 2학년때부터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2.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한 것+노력할 것

먼저 중학교 때부터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먼저

교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또 교사는 무엇인지 또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교사는 어떤 과정을 거쳐서 교사가 되는지에 대하여 먼저 알아본 뒤 내가 

그나마 좋아하고 잘했던 과목의 교사가 되고 싶었고 그 과목의 교사가 되기 위한 절차들을 알아보았고 중학교 때 

모든 수행평가를 교사에 관해 써 좋은 점수를 얻었던 기억들이 있고 노력하였다 또 이제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때 더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하는데 공부를 열심히 하여 좋은 성적을 얻어 꼭 교사가 될 수 있게 할 것이고 진로에 관한 수행평가나 글쓰기가 있으면 다 내 진로에 맞게 쓸 것 이고 만약 고등학교 때 성적이 좋아 교사가 될 수 있다면 사범대를 통해 교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만큼 많은 노력을 할 것 이다. 

3. 앞으로 어떤 교사가 되고 싶은지 

내가 학교를 다니면서 존경스러웠던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잘 배워 학생들에게 항상 좋은 선생님 항상 재미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고 하지만 공부할 때는 진지하고 그리고 아이들이 쉽게 잘 이해할 수 있고 모든 아이들이 어랴워 하지 않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똑똑한 교사가 되고 싶다.

4.수업시간에 핸드폰 또는 자는 학생이 있으면 어떻게 대처 할 것인지

처음에는 당연히 주의를 주고 당연히 학생들을 관리하고 선생님은 학생들을 좋은 길로 인도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핸드폰을 걷었다가 수업이 끝난 후에 돌려줄 것이고 잠을 자는 학생은 계속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초반에는 계속 깨우겠지만 나중에는 어쩔 수 없이 지도를 못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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