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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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 시뮬레이션

20421 황병주

이름 황병주 등록일 25.11.18 조회수 5
유니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배웠고, 스스로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였다.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3D 물체를 회전 시키고, 크기를 조정하거나 두 물체를 충돌 시키는 등 여러 활동을 하였다. 유니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거부감이 줄어 들었고, 조금 익숙해진 것 같다. unity 프로그램에서 활용되는 변수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예시를 알게 되었음. 처음이라 생소한 개념이기도 하였고, 이해하는 부분에서도 어려움을 느꼈지만 해볼수록 흥미가 생겨 코딩을 더욱 배우고 싶어지는 계기가 되었음. 변수와 디버그로그를 배웠다. Alpha 변수의 이름을 지정하고, 또 다른 Alpha 변수에 더하거나 빼도록 지시하여 디버그를 사용하여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실행하였을 때 콘솔에 덧셈과 뺄셈을 반복하는 로그를 배우게 되었음. 또 다른 함수를 이용하여 값을 더하거나 뺐을 때 값이 어떻게 나오게 되는지 배우게 되었음. 메이커 수업을 들어보면서 Arduino 프로그램의 이론을 자세히 배우고, 실습을 해보았다. 컴퓨터로만 진행하는 프로그래밍 보다는 오늘 진행한 것처럼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느끼는 활동이 더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더 관심이 가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다음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 동아리 발표회를 위해 동아리원과 함께 만든 게임을 발표하고 시연해보았다. 항상 남이 제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만 해봤었는데 동아리를 통해 제작에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만들고, 시연해보니 게임 제작에 큰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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