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전UN기자단

기전UN기자단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기전UN기자단은 우리 주변의 작은 사건부터 국제적인 큰 사건까지 평소에 관심은 있어도 자세히는 몰랐던 일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도전하는 동아리입니다.

작게는 국내이슈부터 크게는 기아,폭력,환경 문제까지 생각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작게나마 행동하는 동아리!

 

"혼자서는 하기 힘든 일도 함께 모이면 할 수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UN의 반기문 총장님^^

이름 김소연 등록일 12.11.20 조회수 702
UN 반기문 총장…이스라엘 하마스 공습전(戰) 네타냐후 만난다
▲ 국제연합 반기문 총장 © UN


[CBC뉴스] 반기문 국제연합(UN) 사무총장이 이스라엘 하마스 전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19일(현지시간) 반기문 국제연합(UN) 사무총장은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 중이며 마멜 아므르 이집트 외무장관과 회담을 갖았다.



이번 방문동안 반 사무총장은 이집트 대통령 및 고위 공무원들과 함께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이스라엘 하마스간의 평화를 돕기 위한 방안마련 및 논의를 할 계획이다.



이집트 대통령 히샴 칸딜은 최근 이스라엘 하마스 간의 평화도모를 위해 가자지구를 찾았으나 방문 중에도 폭격이 계속 되는 등 두 나라 사이를 견제하는데 난항을 겪었다.



반 총장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난 후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도 만날 계획이다.



마틴 네시르키 UN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반기문 총장은 이번 가자지구 사태에 대해 매우 신중하고 중요한 사안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마틴은 반총장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와도 회담할 예정이나, 가자지구를 방문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반기문의 생애 (1)
다음글 반기문 총장, 이스라엘·팔렌스타인 지도자와 회동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