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숙명여고뿐인가?·…"학생부 전형 폐지하라

이름 김연희 등록일 18.11.09 조회수 30

시험지 유출 의혹을 받던 전 교무부장이 구속까지 됐지만 숙명여고는 여전히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신우/숙명여고 학부모 비대위원장]
"3심 판결까지 징계를 할 수 없다는 입장을 가지신 분도 있다고 해요. (쌍둥이 학생들의) 0점 처리가 되고 성적이 재산정돼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빨리 조치를 해달라…"

학부모들은 과거 숙명여고 교사의 자녀들도 혜택을 봤다는 의혹이 있다며 이들에 대한 전수 조사도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이렇다 보니 학생종합부 전형을 폐지 또는 축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50%를 넘는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나왔습니다.

일부 교육청이 공개한 감사 자료를 살펴봤습니다.

전남의 한 고등학교는 2년 동안 시험지에 정답을 노출하고, 진도 밖에 있는 문제를 내는 등 20개가 넘는 오류를 냈습니다.

또 다른 고등학교에서는 학생 12명이 봉사활동 당일날 결석했는데도 봉사활동을 했다고 기재했습니다.

하지만 감사에 적발되는 건 극히 일부분입니다.

출처: MBC 뉴스

나의생각:  우리나라에서 대학입시는 정말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건에 매우 예민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 사건을 통해 숙명여고 뿐 아니라 다른학교들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한다 .이 숙명여고는 수면 위로 올라온 사건이지만 아직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른학교들의 부정행위가 많이 있을것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내신으로 대학을 가는 비율이 높아질수록 교육청에서 감시를 더욱 철저히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글로벌 에너지 전환 - 수소에너지
다음글 [사설]신고해도 수사 안 하는 가정폭력의 야만적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