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일곱살 아들에 스마트폰 쥐어줬다가.....스마트폰 중독

이름 심아영 등록일 12.10.31 조회수 815
시대가 변하고 과학이 발달하면서 새로운 발명품이 개발되고 출시되면서 우리의 생활은 더 편리해졌다. 특히. 스마트폰은 휴대폰안에 컴퓨터 기등이 합쳐서 요즈음 남며노소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와 삭제가 가능하다. 이렇게 우리 실생활에서 편리한 스마트폰 이지만 우리 생활에 끼치는 악 영향도 있다. 과도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으로 인터넷 중독자가 크게 증가 되었고 특히, 5~9살 사이 어린이 인터넷 중독이 성인보다 더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고 어린이 인터넷 중독은 성인보다 자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계속 될 경우 큰 사회적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 그 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므로 인해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또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일의 능률도 올리게 하는 등 여러가지 긍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과다하게 사용하면 우리 건강과 정신적인 부분에도 많은 해를 끼치고 많은 사회적 문제를 낳게 될것이다.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사회적으로는 올바른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어린이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또 우리도 스마트폰 사용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을 해야한다/
이전글 "대통령 사죄" "말같지도 않아" 도넘은 한일 설전
다음글 광주시민단체 "토표시간 연장" 청원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