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토론부

기전여고 사회토론부 A.O(Approve Opposite) 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O는 정치, 경제, 문화, 방송, 환경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적 이슈에 관한 주제로 논의하고 토론하는 동아리입니다.

3분 스피치

이름 정아영 등록일 16.03.27 조회수 971

1학기 키워드 : 사회 복지


안녕하세요 저는 1학년 2반 정아영입니다.

최근 아동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3월 12일에 발생한 평택 실종 아동 원영이 사건이 있습니다.

이 사건은 아내와 이혼한 뒤 재혼한 엄마와 친부가 4개월간 아들을 대소변을 가리지 못한다는 이유로 화장실에 감금하고 온몸에 락스를 붓는 등 학대한 뒤 야산에 암매장 한 사건입니다.

그러나 평소 원영이를 주위 깊게 지켜봐온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들이 원영이를 직접 돌보기도하고 아이의 몸에서 학대의 흔적이 발견되자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보호전문기관 그리고 유치원 교사까지 나서 부모와 수차례 상담을 시도하였으며 경찰이 가정방문까지 한점을 보아 다른 아동학대 사건들과 달리 이번에는 아동보호와 관련된 기관들이 문제에 직접 개입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아이를 구하지는 못했지만 말이죠

2016년 3월 개정된 아동복지법 내용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은 아동이 태어난 가정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대피해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지자체의 보호조치를 강화하기 위한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개정된 복지법에 대해 교수들은 기존 법과 비교하여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 사건은 폭행치사 또는 살인죄로 판결이 나는데 거의 폭행치사로 판결나 처벌이 약한게 대부분이였지만 이번 사건은 살인죄로 판결이 나 가해자에게 무거운 처벌을 내렸습니다.

이렇게 좋은 결과들이 나오고 있고 앞으로도 이번에 개정된 복지법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아동사건이 사라질거라 기대됩니다.


이전글 3분 스피치 (2)
다음글 3분 스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