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분자 (2-2 권*진)

이름 권유진 등록일 20.12.26 조회수 145

음식을 꼭꼭 씹어먹으면 소화가 더 잘 된다?라는 주제로 수학 신문을 만들었다. 어떤 음식을 입에 넣고 꼭꼭 씹으면, 전체의 부피는 변하지 않지만 음식이 잘게 나누어지기 때문에, 소화액(침 속의 아밀라아제)이 닿는 부분이 넓어져서, 소화액이 그만큼 더 잘 침투하여 음식물의 분해를 돕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주제에 관한 답은 이것이다. 그럼 이게 수학과 관련이 있을까? 정답은 Yes이다. 음식을 꼭꼭 씹으면 씹을수록 부피는 작아지지만 겉넓이는 넓어진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입속에서 우리가 음식물을 씹으면 음식물이 나뉘는 과정도 수학 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학 신문을 만들기 위해 내가 조사하면서 새로운 걸 깨달을 수 있을지 몰랐다. 내가 다 알고 있었을 거라고 자신만만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흥미로운 수학 기사들이 훨씬 많다. 좀 더 찾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전글 피보나치수열 (1-4 오*은)
다음글 무한대를 본 남자 (2-2 박*지)